IEC, USB 타입-C™, USB 전력 전송 및 USB 3.1기술 사양을 공식 채택

USB가 오디오/비디오, 데이터 및 전력 전송을 위한 진정한 단일 케이블 솔루션을 전세계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2016-07-14 16:05
제네바/비버턴, 오레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국제전기기술위원회(International Electrotechnical Commission, IEC)가 USB시행자 포럼(USB Implementers Forum, USB-IF)의 고속 데이터 전송 및 전자 디바이스 충전 속도를 향상시키는 최신 기술사양을 공식 채택했다고 IEC와 USB-IF가 오늘 발표했다. 이번에 채택된 기술 사양은 USB 타입-C(USB Type-C™) 케이블 및 커넥터, USB 전력 전송(USB Power Delivery) 및 USB 3.1(수퍼스피드[SuperSpeed] USB 10 Gbps) 등이다. 이들 사양은 오디오/비디오, 데이터 및 전력 전송을 위한 진정한 단일 케이블 솔루션의 규격을 정의하는 것이다.

이들 표준 규격은 전세계가 전자 폐기물을 줄이고 다양한 전자 디바이스 용 전원공급장치의 재사용 비율을 높이는 조치를 취할 수 있게 할 것으로 예상된다. IEC는 외부 전원공급 장치의 재사용 비율을 높이고, 소비자 편의성을 지원하며, 제품의 신뢰성과 안전성을 유지하고, 미래 기술을 혁신시킬 수 있게 한다는 궁극적인 목표 아래 이분야 기술 표준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 이러한 노력을 통해 확보된 ‘국제 표준’ 기술이 광범위하게 도입되면 규정된 요건을 준수하고 있는 전자 제품의 작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불량하게 디자인 또는 제조된 시판 후 대체 부품의 침투를 줄일 수 있을 것이다.

오디오, 비디오 및 멀티미디어 시스템 및 장비를 위한 USB-IF의 기술 사양은 IEC TC(기술위원회) 100에 제출됐으며, 이들은 위에서 언급한 목표를 지원하는 ‘USB데이터 및 전력 인터페이스’로서 IEC 국제표준인 ‘IEC 62680시리즈’에 포함하도록 승인됐다. 승인된 IEC 사양 번호는 아래와 같다.

· IEC 62680-1-3 (USB타입-C)
· IEC 62680-1-2 (USB PD)
· IEC 62680-3-1 (USB 3.1)

USB 타입-C사양은 제품을 기존 보다 더 얇고 가늘게 디자인하고, 가용성을 높이며, 미래 USB 버전의 성능을 더 향상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나가도록 USB 타입-C케이블 및 커넥터의 물리적 규격을 정의하고 있다.

USB전력 전송기술은 충전 속도를 높이고 전력 수준을 최대 100W까지 증대할 수 있게 함으로써 전력을 신축성 있고 양방향으로 공급할 수 있게 개발됐다. USB전력 전송 기술 사양은 전세계가 호환성 있는 전원 공급장치를 채택하여 전자 폐기물을 줄이고 가전 제품의 어댑터와 충전기의 재사용 비율을 높일 수 있게 하는 표준화된 기능을 정의하고 있다.

USB 3.1사양은 전송 속도를 최대 10Gbps까지 높여서 USB 호스트, 허브 및 디바이스 용 오디오/비디오를 지원할 수 있게 한다. USB/IEC 62680 국제 표준 시리즈를 준수하는 전세계에 있는 기존 디바이스 기술을 바탕으로 한 USB 타입-C와 USB 3.1및 USB전력 전송기술은 오디오/비디오, 데이터 및 전력 전송을 위한 진정한 단일 케이블 솔루션을 정의한다.

프란스 프레스빅(Frans Vreeswijk) IEC 사무총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IEC는 전자 폐기물을 감소시키고 여러 디바이스 사이의 상호운용성을 향상시키는 사양 개발을 촉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IEC와 USB-IF 사이의 오랜 관계는 소비자들에게 혜택을 주고 산업 생태계의 활성화를 주도하는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기업체들과 보조를 맞춰 협력하고자 하는 IEC의 목표를 입증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제프 라벤크래프트(Jeff Ravencraft) USB-IF 대표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USB는 광범위한 디바이스에 대한 채택과 전세계 소비자들의 인지도를 감안할 때 세계에서 가장 널리 보급된 기술임에 틀림없다”며 “USB 타입-C는 USB전력 전송기술과 함께 충전 속도와 USB 성능을 최고로 높여서 소비자들이 더 이상 좋은 케이블이 필요 없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USB-IF는 IEC와 협력하여 이들 핵심 기술사양이 승인되도록 한데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자료

· IEC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http://www.iec.ch/)에서 확인할 수 있다.
· USB-IF와 USB 규격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usb.org)에서 찾아볼 수 있다.

USB-IF 개요

USB-IF(USB Implementers Forum, Inc.)는 비영리 기구로 USB 규격에 정의된 USB 기술의 개선과 보급을 위한 지원 기구와 포럼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됐다. USB-IF는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로고와 준수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품질의 호환 USB 기기 개발을 촉진하고 있으며 준수 시험을 통과한 USB의 장점과 제품의 품질을 홍보한다. USB의 장점과 규격 준수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의 품질을 홍보하고 있다. 최신 제품 및 기술 발표 포스팅을 포함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usb.org)에서 찾아볼 수 있다.

IEC 개요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 International Electrotechnical Commission)는 제품이 어디에서나 서로 안전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보장하기 위해 세계 인구의 98%, 세계 에너지 발전량의 96%를 차지하는 세계 166개국과 중립적이고 독립적인 글로벌 IEC 플랫폼 개발에 협력하고 있는 약 1만 5000여명의 전문가의 힘을 모으고 있다. IEC는 모든 전기, 전자 및 관련 기술, 기기, 시스템을 포함한 전체 에너지 사슬을 위한 세계적인 관련 국제 규격을 제정하고 공표하는 세계적인 기구다. 또한 IEC는 모든 유형의 적합성 평가를 지원하며 가정, 사무실, 의료시설, 공공 장소, 교통, 제조, 폭발위험 환경 및 에너지 발전에 사용되는 부품/장비/시스템의 적합성을 인증하는 적합성 평가 시스템(Conformity Assessment Systems) 4종을 운영하고 있다.

IEC의 작업은 전력발전(재생가능 에너지원 일체 포함), 트랜스미션, 배전, 스마트 그리드/스마트시티, 배터리, 가전제품, 사무용/의료용 장비, 대중/개인 교통, 반도체, 광섬유, 나노기술, 멀티미디어, IT 등 광범위한 기술을 다룬다. 또한 안전, EMC, 성능, 환경 문제에도 대처한다. 웹사이트(www.iec.ch) 참조.

USB Type-C™ 와 USB-C™ 는 USB IF의 상표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71300504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usb.org

연락처

IEC 언론 문의
가브리엘라 얼리치(Gabriela Ehrlich)
+41-79-600-5672
geh@iec.ch

USB-IF 홍보
리즈 나르도자(Liz Nardozza)
+1 503-619-5224
press@usb.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