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든프로젝트, 박경복 대표 ‘KDB시니어브리지 사회공헌 아카데미 특강’ 개최

지금은 가든프로젝트 시대

2016-07-18 11:52
  • KDB시니어브리지 사회공헌 아카데미 특강

    KDB시니어브리지 사회공헌 아카데미 특강

  • KDB시니어브리지 사회공헌 아카데미 특강

    KDB시니어브리지 사회공헌 아카데미 특강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7월 18일 -- 국내 대표적인 산림·조경분야 사회적 기업인 ㈜가든프로젝트 박경복 대표(조경학 박사)가 14일 고려대학교에 위치한 LG소셜캠퍼스에서 30여명의 KDB시니어브리지 사회공헌 아카데미 참가자에게 미래트렌드와 사회공헌분야의 연결을 주문했다.

유엔미래보고서에 따르면 기후변화 산업, 조합, 1인 창업분야는 미래사회 10대 메가트렌드에 언급되고 있다. 박경복 대표는 특강에서 정년퇴직 걱정이 없는 조합형태의 1인창업기업, 기후변화, 교육과 복지가 융합된 디지털 기반의 세계적인 미래기술, 오감을 만족하고 도시에서 즐길 수 있는 일, 평범하지만 검증되고 숨겨진 매력을 알릴 수 있는 물건을 사업의 주요 핵심으로 언급하였다. ㈜가든프로젝트의 주요 사업 분야인 도시 숲, 빗물이용, 도시농업 등은 이러한 미래트렌드를 겨냥한 것으로서 국내에서 대표적인 산림·조경분야 사회적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박경복 대표는 사업 전개 방식에 대해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소셜-프랜차이즈(social-franchise) 모델을 제시했다. 소셜-프랜차이즈는 전국 기초자치단위를 거점으로 지역 거주민에게 먼저 영업권을 보장해 주고 지역 거주민은 가든프로젝트라는 브랜드를 사용해 안정적인 수익과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속적으로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박경복 대표는 “세계적인 미래 트렌트를 읽고 혁신적이며 독창적인 생각을 해야 한다. 1인 기업들 간에 네트워크를 구축해서 함께 갈 수 있는 사업모델과 사회적으로 필요한 일을 연결시키면 성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KDB시니어브리지 사회공헌 아카데미 14기 과정의 일환으로 이루어졌으며 시니어의 사회공헌활동 및 성공적인 사회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KDB나눔재단에서 후원하고 사회연대은행에서 주관, 운영되고 있다.

가든프로젝트 개요

(주)가든프로젝트는 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으로 도시숲 조성, 빗물관리사업, 도시농업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또한 산림형 사회적기업으로서 박경복 대표가 산림형사회적경제협의회 회장의 직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주)가든프로젝트는 산림형사회적경제협의회 사무국 역할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ardenproject.co.kr

언론 연락처

가든프로젝트
김규원 이사
02-2203-9501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