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닝북스, 책쓰기 교육 CEO 송희진의 ‘하루 10분 아침독서 습관’ 출간

당신의 인생을 바꾸는 데 아침 10분이면 충분하다

뉴스 제공
위닝북스
2016-07-19 15:36
서울--(뉴스와이어)--입시학원 원장이자 책쓰기 교육 CEO, 교육상담전문가인 송희진 작가의 ‘하루 10분 아침독서 습관’이 도서출판 위닝북스에서 출간됐다.

◇아침의 분위기가 하루의 분위기를 좌우한다

아침에 일어날 때마다 ‘오늘도 고단한 하루가 시작되었구나’라고 한숨부터 쉬며 일어나는가. 혹은 하루를 살아가며 처리해야 될 많은 일들을 떠올리거나 매출을 고민하는 무거운 마음으로 시작하는가. 대부분의 사람들은 찌뿌둥한 몸을 간신히 일으켜 아침식사는 고사하고 학교 또는 일터로 나가기 바쁘다. 매일같이 반복되는 단조로운 일상을 변화시키고자 머리로 다짐은 하지만 그저 생각만으로 그칠 뿐이다.

아침은 하루를 여는 시작이다. 아침을 어떻게 맞이하느냐에 따라 하루의 분위기가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금과는 다른 삶, 더 만족스럽고 더욱 충만한 삶, 살아갈수록 기대되는 삶, 높은 성취감으로 채워지는 삶을 살고 싶다면 반드시 하루 중 가장 먼저 하는 일에 신경을 써야 한다.

현재 입시학원의 원장이자 책쓰기 교육 CEO, 독서코치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는 과거 꿈도 없이 맹목적으로 일만 하는 20대 시절을 보냈다. 그야말로 평범함 그 자체였던 그녀가 직장을 박차고 나와 1인 창업가의 길로 들어설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하루 10분 아침독서 습관’은 ‘견딜 수 없는 인생’에서 ‘멈출 수 없는 인생’으로 삶을 변화시키기 위해 아침 2시간씩 매일 치열하게 책을 읽었던 저자의 노력과 그녀만의 독서 노하우가 담긴 책이다.

다람쥐 쳇바퀴 돌듯 반복되는 삶에서 한 번쯤은 벗어나고 싶다면 인생을 바꿀 책과 함께 아침을 열어보는 것은 어떤가. 아침 독서에 많은 시간을 들여야 한다는 부담을 가질 필요는 없다. 단 10분이면 된다. 10분이 습관화되면 별다른 노력 없이도 30분, 1시간으로 자연스럽게 늘어나게 된다. 이 시간이 당신의 미래를 바꾸는 나비의 날갯짓이 될 것이다.

◇인생 2막을 기적으로 만드는 독서 Tip

첫째, 아침독서로 하루를 시작한다.

아침 10분 독서는 사람의 인생을 송두리째 변화 시킬 수 있는 엄청난 에너지를 가지고 있다. 10분은 부정적이고 불안했던 마음들을 날려 보내기에 충분한 시간이다.

둘째, 주제별 책 읽기를 한다.

월별로 자신이 앞으로 살고 싶은 모습과 이루고 싶은 일 등을 상상해 보고 해당 분야의 책을 검색한다. 그와 관련된 활동으로 영화 보기, 1일 특강, 기타 프로그램 등이 있다면 한 달에 한 번쯤은 특별한 이벤트를 가져라.

셋째, 책에 흔적을 남겨 나만의 책으로 만든다.

책은 매일 만지며 밑줄을 긋고 별표도 그려 주어야 함께 노는 친구가 된다. 그것이 꿈을 이루어 주는 자산이 된다.

넷째, 나만의 도서 목록을 만든다.

책을 읽으면서 저자가 참고한 책들의 내용이 마음에 들면 그 책의 제목과 저자, 출판사를 따로 메모하며 읽는다. 그것을 향후 읽게 될 도서 목록에 올려놓으면 나만의 멋진 독서 내비게이션이 만들어진다.

다섯째, 독서 마감 시간을 정한다.

시간을 정하고 읽으면 집중력을 높여 주는 효과가 있어 생산적이고 효율적이다. 바쁜 우리에게 마감 시간 설정은 유용한 삶의 실천 도구다.

여섯째, 질문하고 쓰면서 책을 읽는다.

질문하며 읽는 책 읽기는 살아가며 수없이 던지는 인생의 정답을 찾아가는 과정이다. 또한 책에 밑줄을 긋고, 필사하고, 자신의 생각을 덧붙이는 작업을 통해 당신의 멋진 스토리들은 하나로 엮여 책이 된다.

일곱째, 블로그에 북 리뷰를 작성한다.

북 리뷰를 꾸준히 올리면 문장력도 좋아지고, 책을 선택하는 안목도 높아져서 머지않아 전문 북 리뷰어의 길을 걷게 될 것이다.

위닝북스 개요

위닝북스는 퍼스널브랜딩 전문 출판사이다. 저서를 통해 칼럼 기고, 강연, 코칭, 컨설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철저한 기획 출판을 통해 최단기간, 최고의 성과를 이끌어낸다. 저술-원고-강연의 시스템을 통한 출판사 중심이 아닌 오직 ‘저자 중심’의 브랜딩을 지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books.co.kr/

연락처

위닝북스
권동희 대표
070-4024-728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