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가아웃도어, 전국 등산 코스 검색 ‘루가 등산앱’ 정식 출시

뉴스 제공
루가아웃도어
2016-07-21 07:00
서울--(뉴스와이어)--루가아웃도어(대표 박용덕)가 전국 등산 코스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루가 등산앱’의 정식 버전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루가 등산앱’은 국립공원, 산림청 100대 명산, 주요 도시 근교산의 등산로 정보를 제공한다. 인기 코스별로 지도, 소요 시간, 출발점 정보가 제공되어 산행 계획 시 유용하다. 현장에서는 내비게이션 기능을 활용하여 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자체 제작한 등산 지도는 인기 길부터 상세 갈림길까지 다양한 등산로 정보를 담고 있다. 특히 미리 지도를 다운로드 받으면 산 속에서도 인터넷 끊김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루가아웃도어 박용덕 대표는 “아웃도어 활동에 특화된 빅데이터 분석 기술 개발을 통해 전국 등산로 DB를 구축해 왔다”며 “국내 1위 취미인 등산 활동을 위한 스마트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루가아웃도어는 올해 1월 캡스톤파트너스로부터 5억원의 초기 자금 투자를 유치한 바 있으며,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사업(TIPS) 프로그램에 선정되었다.

‘루가 등산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웹사이트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루가아웃도어 개요

아웃도어 IT 기업 루가아웃도어는 등산로 정보 앱 ‘루가’를 서비스하고 있다. 2015년 창업 이후 자체 개발한 GPS 빅데이터 분석 기술로 등산로 DB를 구축하고 있다. 캡스톤파트너스로부터 초기 자금 투자를 유치하고,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사업(TIPS)프로그램에 선정된 바 있다.

루가 웹사이트: http://www.luga.me
구글플레이스토어: http://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l...

웹사이트: http://www.luga.me/

연락처

루가아웃도어
대표이사 박용덕
0505-300-19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