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영양사협회, 유아대상 영양교육 UCC 공모전 최우수상 인천동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수상

뉴스 제공
대한영양사협회
2016-07-22 11:20
서울--(뉴스와이어)--대한영양사협회(회장 임경숙)가 유아대상 영양교육 UCC 공모전을 실시하여 최우수상 작품으로 인천동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오감톡톡! 느낌 아니까’를 선정하였다.

본 공모전은 어린이집·유치원, 보건소, 육아종합지원센터 등에 근무하는 영양사가 유아 대상 방문 교육 시 영양교육 및 위생·안전교육을 주제로 수업 현장 촬영 또는 시연 등 자신만의 노하우를 발표하고 영양사들과 공유할 목적으로 개최하였다.

5월 2일부터 6월 20일까지 회원 개인 및 기관 대상으로 공모전을 개최한 결과 총 18작품이 접수되었고 엄정한 심사를 통해 6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최우수상 1편 ‘오감톡톡! 느낌 아니까’(인천동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상 2편 ‘가루야 가루야 어디서 왔니’(상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채소가 좋아좋아!’(원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장려상 3편 ‘깨끗깨끗 손을 씻어요’(청주시흥덕청원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달아달아 설탕을 조심해’(화성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인어공주를 구해줘’(광주광역시북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으며 최우수상에는 상장과 상금 50만원이 주어진다.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오감톡톡! 느낌 아니까’는 UCC 화면 구성력이 우수하고, 독창적인 교육 방법으로 1회성 교육이 아닌 유아, 어린이집·유치원 교사, 가정과의 교육 연계성과 확장성이 돋보여 공모전의 취지에 가장 부합된 작품이라는 심사평을 받았다.

대한영양사협회는 본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과 UCC 상영 및 UCC에 사용한 교수 학습 과정안, 시나리오, 교구는 향후 유아대상 영양교육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된다고 밝혔다.

7월 27일, 28일 양일간 그랜드힐튼호텔 컨벤션센터(서울 홍은동 소재)에서 개최하는 ‘2016년도 전국영양사학술대회’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대한영양사협회 개요

대한영양사협회는 국민건강과 사회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영양사 및 식품영양에 관한 연구, 홍보활동과 영양사 교육을 통한 자질향상, 회원의 권익 옹호를 위하여 활동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ietitian.or.kr

연락처

대한영양사협회
사업국 홍보팀
임성지
02-823-5680(교4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