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목포병원, ‘의료 전문분야 아카데미 공개 강좌’ 개최

뉴스 제공
국립목포병원
2016-07-22 13:45
목포--(뉴스와이어)--국립목포병원(원장 김천태)이 21일(목) 의료 전문분야 아카데미 공개강좌를 개최하였다.

이날 공개강좌는 국립목포병원 전 직원뿐 아니라 광주·전남 병원 및 보건소, 검역소 등 공공의료 업무 담당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종감염병의 대응 및 역할’이란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었다.

국립중앙의료원 안명옥 원장은 ‘신종감염병의 현재와 미래’, 국립중앙의료원 조준성 호흡기센터장은 ‘메르스 대응의 실제’에 대한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하여 향후 신종감염병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하여 지역주민들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사전에 준비하는 자리가 되었다.

국립목포병원은 향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의료인들이 같이 참여할 수 있는 공개강좌를 실시할 것이며 2차 아카데미 공개강좌는 차의과대학 전병률 교수(전 질병관리본부장)를 모시고 28일(목) 15:30에 ‘메르스의 교훈’이란 주제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음압격리치료병상을 보유하고 있는 국가결핵치료기관으로서 향후 결핵 치료뿐 아니라 지방자치단체 및 지역사회 의료기관과 협력하여 감염병 관리기관으로 역할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립목포병원 개요

국립목포병원은 국가가 직접 운영관리하고 있는 결핵치료 전문 의료기관이며, 제3군 법정전염병인 결핵의 진료, 입원치료, 연구, 상담 등 국가결핵관리 정책을 수행하여 국민보건향상 및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tbmokpo.go.kr

연락처

국립목포병원
서무과 교육홍보계
061-280-11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