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FFA, 여름방학 맞아 제주에서 찾아가는 플래그풋볼 교실 및 지도자 연수 개최

제주지역 청소년들의 올바른 여가생활과 건강증진을 위한 스포츠-인성교육의 장 마련

몸으로 익히는 소통과 공감 스포츠 플래그풋볼 보급 및 양질의 지도자 양성 목적

2016-07-26 14:12
서울--(뉴스와이어)--한국유소년플래그풋볼협회(협회장 최승우, 이하 KUFFA)가 25일(월)부터 29일(금)까지 제주특별자치도에서 <2016 여름방학특강 찾아가는 플래그풋볼 교실>과 <2016 제주 중등 체육교사 지도자 연수>를 각각 진행한다.

25일 제주 토산초등학교와 표선중학교를 시작으로 28일까지 예정된 <찾아가는 플래그풋볼 교실>은 뉴스포츠인 플래그풋볼 경기를 4시간짜리 순환식 체험활동 프로그램으로 재구성한 것으로 참가학생들은 재미있고 역동적인 플래그풋볼을 기초부터 게임활동까지 익힐 수 있다.

또한 이 과정에서 자연스런 팀워크를 통해 플래그풋볼의 교육적 효과인 소통과 공감 및 공동의 목표의식을 함양할 수 있다는 것이 KUFFA의 설명이다.

한편 KUFFA는 플래그풋볼을 처음 접하는 제주지역 체육지도자 및 스포츠 강사들을 위해 29일 대기고등학교에서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2016 제주 중등 체육교사 지도자 연수>도 실시할 예정이다.

플래그풋볼(Flag Football)은 미식축구(American Football)를 안전하고 쉽게 즐길 수 있는 비접촉형(non-contact) 스포츠다.

한 팀의 인원은 5명으로 구성하며 허리에 플래그벨트라는 장비를 착용해 격한 몸싸움 없이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형 여가스포츠로 주목받고 있다.

KUFFA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올바른 인성, 리더십,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뉴-스포츠 ‘플래그풋볼(Flag Football)’을 알리고 교육하는 비영리단체로서 학교연계 플래그풋볼 동아리와 방과후수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매 학기별로 협회장배 플래그풋볼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한국유소년플래그풋볼협회 개요

한국유소년플래그풋볼협회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올바른 인성, 리더십,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뉴스포츠인 ‘플래그풋볼’을 알리고 교육하는 비영리단체이다. ‘플래그풋볼(Flag football)’은 미식축구와 럭비를 변형한 스포츠이다. 풋볼과 달리 바디체크나 태클은 하지 못하게 되어 있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체력단련과 사교성을 기르는데 큰 도움이 된다. 경기는 타원형의 공을 가지고 진행하며 3~6명 정도의 소규모 인원으로도 가능하다. 모든 선수가 착용하는 벨트에 붙어있는 플래그를 뽑으면 바디체크나 태클과 동일한 규칙을 적용한다. 현재 한국유소년플래그풋볼협회는 일부 초등학교의 창의인성 프로그램과 동아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정기협회장배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연락처

한국유소년플래그풋볼협회
최승우 이사장
070-4307-94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