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북구시니어클럽,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대구경북지역본부-대구쇼핑백과 업무 협약

노인일자리 창출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 개최

2016-07-26 16:07
대구--(뉴스와이어)--대구북구시니어클럽이 26일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대구경북지역본부, 대구쇼핑백과 노인일자리 창출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대구쇼핑백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김성문 대구북구시니어클럽 관장, 정종보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대구경북지역본부장, 김강진 대구쇼핑백 대표를 비롯한 시니어인턴십 참여자 및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협약식을 통해 대구북구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체 발굴 및 참여자 모집 등에 힘쓰고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대구경북지역본부는 사업예산 지원 및 교육, 홍보를 통해 노인 일자리 창출 사업의 안정적 정착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 대구쇼핑백은 안정적인 일거리 제공 및 작업능력 향상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대구쇼핑백은 앞으로 대구시내 60세 이상 노인 10명을 검사업무에 투입하여 최종 마무리작업에 활용한다.

김성문 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노인일자리가 활성화돼 어르신들의 안정적인 노후 생활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기업체를 발굴해서 어르신들이 일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북구시니어클럽 개요

대구북구시니어클럽은 60세 이상의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및 여가활동을 지원하는 생산적 복지 기관으로 최근 급격한 고령화와 노동시장 여건변화에 대응하여 노인 능력에 맞는 적합 직종 개발과 일자리 창출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경륜과 경험을 지닌 지역사회 시니어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사회참여와 소득창출 등을 지원하는 종합적 노인복지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cafe.daum.net/dgbukcsc

연락처

대구북구시니어클럽
지영배
053-341-43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