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환경기업 중국수출 지원 설명회 개최

출처: 경기도청
2016-07-27 09:11

수원--(뉴스와이어) 2016년 07월 27일 -- 경기도가 도내 환경기업의 중국 진출을 돕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도는 26일 오후 3시부터 ‘경기도 환경기업 중국진출 전략’을 주제로 ‘환경산업 해외진출 지원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중국 수출을 원하는 기업의 요청에 따라 마련됐으며, 국제무역연구원, 경기도 환경산업협회, 중국수출기업 및 도내 우수환경기업 30여 사가 참여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국제무역연구원은 ‘중국 환경규제 강화와 우리 기업의 대응’을, 경기도환경산업협회는 ‘환경산업의 중국진출 전략’ 등 중국 환경시장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천호산업 고일환 대표가 대 중국 수출사례를 공유해 참석 기업들의 공감을 얻었다.

고광갑 도 환경정책과장은 “중국은 대기오염물질 저감에 304조 원을 투자하는 등 급격하게 환경시장이 성장하고 있다”며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환경기업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관계기관과 기업 간 긴밀한 협조를 바탕으로 중국 시장 진출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환경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해 유망환경기업 발굴과 지원, 해외정부 교류강화 및 통상촉진단 파견 등 환경기업 수출 확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언론 연락처

경기도청
환경정책과
정경윤
031-8008-479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