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경력단절여성&베이비부머 훈련과정 수료식 열려

대구--(뉴스와이어)--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학장 엄재영)가 27일 오전 ‘경력단절여성&베이비부머 훈련과정 수료식’을 열었다.

올해 훈련과정에서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패션쇼핑몰 제작 & SNS 마케팅’, 베이비부머를 대상으로 ‘토탈의류제품생산’을 진행해 교육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특히 올해 훈련과정을 수료한 40여명의 교육생들은 50%이상 이미 취업을 확정지어 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국가직무능력표준)에 기반한 실무교육 덕을 톡톡히 보았다.

이날 수료식에서 베이비부머 교육생 서경희 씨는 “요즘은 60대는 아직 청춘이란 소릴 듣는데, 우리 세대는 50대 후반 정도만 되어도 은퇴할 나이라고 생각한 세대다”며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이 나이에도 다시 취업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 좋은 교육과 환경을 제공해 주신 섬유패션캠퍼스 교직원 분들과 대학에 감사의 말을 꼭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날 수료식 축사에서 박영실 산학협력처장은 “이제는 알파에이지 시대(Alpha Age Time)를 맞아 예전의 인생 이모작이 아니라 인생 삼모작 시대가 되었다”며 “이를 위해 취약계층(경력단절여성&베이비부머)뿐 아니라 직업을 가지고자 하는 이 모두가 찾는 한국폴리텍대학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과정을 개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개요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는 대구 동구 봉무동 이시아폴리스에 위치한 전국 유일의 섬유패션분야 특성화대학으로 섬유관련 학과 패션소재(섬유소재분석), 하이테크소재(섬유소재개발), 텍스타일컬러디자인(섬유소재디자인), 패션관련 학과 패션디자인(의류디자인), 패션메이킹(의류봉제), 패션마케팅(의류판매) 등 총 6개 학과를 운영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kopo.ac.kr/tf

연락처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산학협력처
류성원
053-980-114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