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中 상해 랜드마크 동방명주서 서울관광 마케팅

이벤트형 홍보부스 7.26~8.7 운영… 첫날 2천 명 이상 방문 ‘뜨거운 호응’

서울 퀴즈 맞추고 K-pop 공연 티켓 등 경품, 서울 명소 배경 사진촬영도 인기

서울시-상해시 공동 도시 마케팅… 10월엔 서울광장에서 ‘상해관광 홍보부스’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가 중국 상해의 랜드마크 동방명주에서 서울관광 알리기에 한창이다. 시는 26일(화)부터 다음달 7일까지 약 2주간 동방명주 1층에 이벤트형 홍보부스인 ‘ 시크릿 박스(Seoul Secret Box)’를 설치하고 서울관광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서울 홍보부스 설치·운영은 ‘14년부터 우호도시 관계를 맺어오고 있는 서울시와 중국 상해시가 공동 추진하는 도시마케팅 협력 사업의 하나다. 상해시는 오는 10월 19일~23일 서울광장에서 ’상해 관광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서울시도 적극 협조할 계획이다.

‘ 시크릿 박스’는 관광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의 기존 홍보부스와 달리 서울과 관련된 퀴즈를 풀고 K-pop 공연 티켓, 마스크팩, 티셔츠 같은 경품을 받을 수 있고, 크로마키 사진촬영 같은 다양한 이벤트도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홍보부스다.

오픈 첫날인 26일(화) 하루 2천 명이 넘는 상해 시민들이 다녀가 서울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는 후문이다.

‘ 시크릿 박스’는 올해 ‘서울 글로벌 마케팅 사업’의 하나로, 태국 방콕에 이어 두 번째다. 이달 초(7.1~9) 방콕 시내 중심가 엠쿼티어 백화점에서 운영한 시크릿 박스에는 1만8천 명이 찾아 성황리에 종료됐다.

동방명주는 매일 2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상해의 대표 명소다. 시크릿 박스가 설치된 1층은 동방명주 타워 방문객들이 꼭 들르는 공간으로 많은 중국 및 외국 기업에서 이벤트를 개최하는 곳이다.

크로마키 사진은 남산타워, 북촌 한옥마을, 한강 등 서울의 40여 개 유명 관광지에서 직접 찍은 것 같은 효과가 있어 방문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웨이보(Weibo), 위챗(WeChat) 등 중국 SNS에도 활발히 공유되고 있다고 시는 전했다.

오제성 서울시 관광사업과장은 “하루 2만 명이 넘게 찾는 중국 상해의 명소에서 서울관광 홍보부스를 운영해 상해 시민들의 서울과 서울관광을 적극 홍보해나가겠다”며 “북경, 상해 등 중국 도시들과의 돈독한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더 많은 중국 관광객들을 유치해 나갈 수 있도록 관광 마케팅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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