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벗도서관, 개관 4주년 기념식 개최 및 다채로운 문화 행사 운영

2016-08-01 08:30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 중구구립 꿈벗도서관(관장 나병준)이 2016년 8월, 개관 4주년을 맞아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개관 기념식 및 다양한 문화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축하 자리를 마련하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지역문화공간으로서 역할에 충실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8월 7일(일) 14시 기념식을 시작으로 우수 이용자 시상 및 케이크 커팅, 축하 인형극 ‘아기돼지 삼형제’ 등이 진행된다.

어린이 대상 체험행사로 책을 활용해 문제를 푸는‘책과 함께 하는 어린이 가로세로 퍼즐’, ‘반짝반짝 책 속 보물찾기’, 여름에 유용한 도구들을 만들어보는 ‘여름, 더위를 부탁해!’ 등이 운영된다. 김진경이 쓰고 김재홍이 그린 창작동화 ‘고양이 학교’ 아트프린팅을 관람하고 관련 퀴즈를 풀어보는 시간도 마련된다.

이 밖에도 8월 한 달간 도서관에서 책을 대출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개관 4주년 감사 의미를 담은 ‘대출권수 4권 증가 이벤트’를 실시하여 도서관을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채송화 사서는 “개관 4주년을 맞아 준비한 다양한 기념행사를 통해 꿈벗도서관이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즐거움 가득한 공간으로 알려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꿈벗도서관 홈페이지나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개요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은 효율적인 도서관 운영과 인천광역시 범시민독서운동 추진을 위해 2011년 6월에 설립된 국내 최초 도서관 전문 법인이다. 2014년 8월 1일자로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에서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꿈벗도서관 홈페이지: http://gblib.icgj.go.kr

웹사이트: http://www.imla.kr

연락처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기획홍보팀
전기남
032-472-8178
이메일 보내기

문의
032-764-6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