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치맥페스티벌서 해외바이어 상담회 열어

산업축제로의 역할 확대

뉴스 제공
선진VFC
2016-07-31 10:41
대구--(뉴스와이어)--28일 연일 계속되는 찜통 더위를 식히고 있는 대구 치맥페스티벌의 두류공원 행사장 일원에서 해외 바이어와 국내 치킨 브랜드 업체 간 수출상담회가 열렸다.

이번 상담회는 4회째 맞이하여 방문객 100만이 넘는 대표축제로 자리잡은 대구치맥페스티벌이 엔터테인먼트 위주의 축제에서 벗어나 비즈니스 기능을 강화한 산업축제로서의 역활을 모색하는 일환으로 개최되었다.

유관기관을 통해 모집된 중국, 베트남 등 5개국에서 참가한 해외 바이어는 각 자국 내에서 마스터프랜차이즈 사업을 하기 위한 실 수요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이번 상담회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특히, 베트남과 필리핀의 해외바이어들은 치킨프랜차이즈 사업에 관심을 가진 해외 기업가와 관련 인사로, 지역의 특정 치킨프랜차이즈와의 실제적인 매칭을 희망했다.

상담회에 참가한 국내치킨 브랜드 ‘치킨파티’는 그간 수출상담회의 경우 대부분 수도권이나 해외 현장 등에서 이루어져 접근이 쉽지 않았으나 치맥페스티벌을 통해 지역에서 실제적인 구매력을 가진 바이어와의 상담을 진행하는 것은 상당히 고무적인 일이라며 상담 결과에 대해서도 자사의 치킨을 시식한 몇몇 해외 바이어는 매우 긍정적인 관심을 표했었다며 기대를 나타냈다.

한편, 올해 치맥축제부터는 각 업체들이 해외진출을 원하면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산업축제로서의 역할을 강화할 방침이다.

웹사이트: https://blog.naver.com/cparty1

연락처

선진VFC 체인사업본부
본부장 최랑식
053-625-990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