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라종합연구소: 일본의 신규주택착공 2030년이 되면 54만 채까지 감소할 것으로 보여

주택 리폼 시장규모는 6조 엔 수준에서 보합세 유지

2016-08-01 16:0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일본의 주요 컨설팅 서비스 및 시스템 솔루션 제공업체인 노무라종합연구소(Nomura Research Institute, 이하NRI)(도쿄증권거래소: 4307)는 2016~2030회계연도까지의 일본 신규주택착공 및 리폼 시장 규모에 관한 예측치[1]를 발표했다.

신규주택착공 건수는 2020년도에 약 79만호, 2025년에는 약 67만호, 2030년도에는 약 54만호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그림1). 한편 광의의 리폼 시장규모*2는2030년까지 연간 6조엔 수준으로 유지될 것으로 예측되었다. (그림2. 협의의 리폼 시장은 1조 엔 전후로 적은 규모)

*1 신설주택착공 및 주택 리폼 시장 규모 예측:
이번 예측에서는 향후 예정되어 있는 소비세 증세 영향은 반영하지 않았음(증세 전 증가 수요 및 이후 감소 분). 또한 경제 동향 등에 따라 착공 등이 가속화되거나 연기되는 것으로 인해 실제 착공호수 및 리폼 시장규모는 변동할 가능성이 있음.

*2 협의 및 광의의 리폼 시장규모 정의:
협의의 리폼 시장규모는 주택 착공 통계에서 “신규 주택” 범주에 들어가는 증축 및 재건 작업 및 설비 등의 수선유지비를 지칭함. 광의의 리폼 시장규모는 협의의 리폼 시장규모에 “에어컨 및 가구 등의 리폼과 관련한 내구 소비재, 인테리어 소품 등의 구입비를 포함한 금액”을 추가한 것임(주택 리폼·분쟁처리센터 자료)

자세한 내용은 http://goo.gl/FgOKh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NRI 개요

NRI는 경영컨설팅과 시스템 통합, 그리고 IT 관리, 금융 및 제조, 서비스 산업에 대한 솔루션을 비롯한 시스템 솔루션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본 최고의 글로벌 컨설팅 회사이다. 유수의 고객들과 NRI는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사업을 확장하고 기업 구조를 설계하며 신규 사업 전략들을 수립하고 있다. NRI는 전 세계 35개 거점을 보유, 1만여 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연 매출 37억 달러를 상회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https://www.nri.com/global/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1389683&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ri.com/global/

연락처

노무라종합연구소(Nomura Research Institute, Ltd.)
기업커뮤니케이션부
와카오 유미(Yumi Wakao) / 시미즈 타카시(Takashi Shimizu)
+81-3-6270-8100
kouhou@nri.co.jp

(본조사 담당)
주식회사 노무라종합연구소 글로벌 인프라 컨설팅부 사카키바라, 다이도, 카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