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2016년 어린이집 안전사고 예방과 안심보육 환경 콘테스트 개최

2016-08-02 14:02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회장 정광진, 이하 ‘한어총’)가 주최하고 어린이집안전공제회와 한어총이 공동 주관하는 ‘2016년 어린이집 안전사고 예방과 안심보육 환경 콘테스트’가 8월 1일(월)부터 전국의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이번 콘테스트는 그동안 개최되었던 전국우수보육프로그램 10주년을 맞이하여 어린이집안전공제회와 한어총이 공동주관하고 보건복지부 후원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영유아의 권리와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어린이집에 적합하고 전문적이며 표준화된 콘테츠를 개발하여 아이가 행복하고 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보육환경을 조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콘테스트는 전국의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8월 1일부터 8월31일까지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전자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이후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결과는 11월초 한어총 홈페이지를 통한 공지와 함께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콘테스트의 심사기준은 다음과 같다.

▲주제의 명확성, 프로그램의 지속성(1회성 및 행사성 프로그램 지양, 특성화프로그램 예외) ▲사업취지의 적합성, 실행계획의 적정성, 프로그램의 독창성 및 파급효과, 예산의 타당성, 활동 실적 ▲지역사회와의 연계성 및 유대감 활성화 유도 여부 ▲신청서류의 형식적 완성도, 타 어린이집에서의 실행가능성, 프로그램의 필요성 및 타당성, 적정성 등이다.

숙명여자대학교 아동복지학과 서영숙 교수를 위원장으로 하여 보육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 최우수상(보건복지부장관상), 우수상(어린이집안전공제회이사장상,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상), 장려상(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상) 등 프로그램을 선정하고 상금을 수여하기로 하였다.

응모를 위해서는 8월 1일(월)부터 15일(월)까지 콘테스트 신청서(어린이집 현황 및 약도 제출)와 참가비용(2만원)을 접수한 후, 8월 16일(화)부터 8월 31일(수)까지 프로그램 계획 및 추진실적(결과물)을 한어총 이메일(kdanet@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10월말 또는 11월초에 최우수상 선정어린이집 대상으로 발표회를 거쳐서 대상을 최종 선정하고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자세한 콘테스트 내용은 한어총 홈페이지 및 각 시·도어린이집연합회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콘테스트 신청서 다운로드 가능).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개요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4만3천여 회원과 30여만명의 보육교직원의 봉사 기관으로, 2012년 3월부터 정광진 총회장이 연합회를 이끌고 있다. 한어총은 보육교직원의 근무환경 및 처우개선과 보육료 현실화를 구호로 삼아 보육의 질을 높이는 일을 하고 있다. 정광진 총회장은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민원해결을 위해 전담직원채용과 보육정책연구소를 설립하여 회원들의 권익과 보육정책 다변화에 대처하는 정책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educare.or.kr

연락처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02-704-03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