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관리공단, 제1회 국립공원사랑 프레젠테이션대회 시상식 개최

뉴스 제공
국립공원관리공단
2016-08-03 08:32
서울--(뉴스와이어)--국립공원관리공단(이사장 박보환)은 7월 30일 서울 북한산국립공원생태탐방연수원에서 제1회 국립공원사랑 프레젠테이션대회 결선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자연과 사람이 함께 행복한 국립공원 조성을 위해 국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이번 대회를 기획했다. 지난 5월부터 두 달간 접수를 받아 142명이 신청했고 1차 서류 심사 후 2차 권역별 예선전을 거쳐 최종 결선 진출자 28명을 선정했다.

이번 대회는 전국 21개 국립공원 현장과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BS) 등을 통해 홍보되었으며, 특히 국립공원관리공단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에서 조회수가 20만건에 이를 정도로 많은 관심을 보였다.

결선 최종심사위원에는 국립공원관리공단 자문위원, 시민단체, 국립공원 자원활동가 대표 등 외부 6명과 공단 직원 2명으로 구성되었다.

평가 항목은 창의성, 주제 부합성 등 4개 분야이며, 결선대회는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 3개 부문별로 진행되었다.

초등부에서는 김해인 학생(수남초)이 가족과 함께 지리산, 한라산 등 6개 국립공원을 탐방하며 느낀 점을 바탕으로 탐방코스 인증제 등 탐방프로그램 개선을 제안하여 대상을 수상했다.

중·고등부에서는 김현주 학생(보은여고)이 속리산국립공원에서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경험하면서 얻은 자연을 향한 가치관과 일상의 변화를 발표하여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일반부에서는 남분옥 씨(전남 장성군)가 중국에서 온 다문화가정 주부인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우리나라와 중국 국립공원의 차이점과 우리나라 국립공원의 소중한 가치를 주제로 발표하여 대상을 수상했다.

이들 대상 수상자에게는 환경부장관상과 상금 100만원이 각각 지급되었다.

이용민 국립공원관리공단 탐방복지처장은 “이번 1회 대회에서 국민들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보인만큼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내년에는 더욱 체계적이고 큰 대회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nps.or.kr

연락처

국립공원관리공단
탐방문화부
윤홍근계장
02-3279-2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