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카이스트, 대전지역 중학생과 ‘융합과학 탐구캠프’ 개최

뉴스 제공
한화그룹
2016-08-03 08:52
서울--(뉴스와이어)--한화그룹이 카이스트(KAIST)와 함께 8월 1일부터 3일까지 대전 카이스트에서 과학기술 영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융합과학 탐구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에는 과학에 관심과 열정이 높은 대전지역 중학생 44명이 참가했다. 학생들의 멘토는 10여명의 카이스트 재학생들이 나섰다. 이들은 친동생 나이의 중학생들과 함께 과학탐구실습 경험을 공유하고, 카이스트 및 대덕연구단지에 위치한 최첨단 과학 시설을 방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 학생들은 태양에너지를 모아 음식을 데우거나 익히는 태영열 조리기를 직접 제작했으며, 전자제품의 두뇌역할을 하는 마이크로 컨트롤러(MCU)와 블루투스 통신을 이용해 무선조종 RC 자동차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밖에도 국내 최고의 미래최첨단연구의 대표 대학인 카이스트 연구실 탐방에서는, 3면을 스크린으로 활용하는 세계 최초 미래형 다면 상영관인 ‘스크린엑스(ScreenX)’와 물체나 사람의 움직임으로 그대로 디지털 캐릭터의 애니매이션으로 나타낼 수 있는 ‘모션캡쳐스튜디오(motion capture studio)’를 체험하며 놀라워했다.

또한, 대덕연구단지에 위치하고 있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를 방문해 디지털초상화, 가상낚시, 한영자동통역기, 체험형학습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기술이 접목된 정보통신전시관을 체험하며 미래 과학자의 꿈을 키우고 세계 정보통신 기술을 이끌고 있는 연구원의 특강과 간담회를 갖기도 했다.

이번 캠프는 ‘한화-카이스트 인재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4월부터 진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대전지역 학교장 추천으로 선발된 미래과학자가 희망인 학생들은 지난 1학기동안 수학 및 과학 과목을 중심으로 온라인 수업과 함께 모두 다섯 차례 오프라인 수업에 참여했다. 과학에 관심이 높은 학생들이라 강의마다 참석률이 95%를 넘을 만큼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2학기에도 7회에 걸친 온·오프 병행 수업과 겨울방학 캠프가 열린다.

캠프에 참가한 용전중학교 1학년 이제왕 학생은 “집이나 학교에서 하기 어려운 과학 실험을 직접 해볼 수 있어 좋았고, 카이스트 연구실이나 한화케미칼 연구소 등을 견학하면서 공부를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참가소감을 밝혔다.

멘토로 참가한 카이스트 전기 및 전자공학부 3학년 권용휘 씨는 “이번 캠프를 통해 불과 몇 년전 저의 모습을 보게 되었다”며 “다소 어려운 주제나 수업인데도 아이들이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을 보면서 스스로에게 새로운 자극이 되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그룹은 계열사별로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임직원들의 역량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공교육 활성화와 창의적 인재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한화건설은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한화건설과 함께하는 건축학교’를 진행하고 있고,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자사에서 근무 중인 파티셰, 아쿠아리스트, 플로리스트, 문화공연기획자 등 임직원들이 직업소개와 체험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wha.co.kr

연락처

한화그룹
홍보팀
02-729-304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