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 방학, 클래식 어린이 음악극은 어떨까…모차르트와 모짜렐라의 마술피리 이야기'

세종어린이시리즈 (SeSAC Series, 새싹시리즈) II

어린이를 위한 클래식 음악동화

2015년에 이은 앵콜공연, 아이들을 위한 음악동화로 재탄생하는 모차르트의 ‘마술피리‘

뉴스 제공
세종문화회관
2016-08-03 11:09
서울--(뉴스와이어)--세종문화회관(사장:이승엽)은 2015년 성황리에 막을 내린 어린이를 위한 클래식 음악동화 <모차르트와 모짜렐라의 마술피리 이야기> 앵콜 공연을 8월 16일부터 21일까지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 무대에 올린다.

<모차르트와 모짜렐라의 마술피리 이야기>는 우리에게 친숙한 모차르트 오페라 ‘마술피리’를 각색한 작품으로, 오페라 형식에 동화적 상상력을 더해 아이들을 위한 클래식 음악동화로 재탄생시킨 작품이다. 2015년 관객들의 호평을 이어 재공연하는 이번 공연은 체임버홀에서 M씨어터로 무대를 옮기면서 규모가 커진 만큼 업그레이드 된 무대를 확인할 수 있다. 악기 편성을 늘려 음악적 완성도를 높이고, 영상 등 무대장치를 보완해 더욱 화려하고 풍성한 공연을 기대해도 좋다. 특별히 아이들이 클래식에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모차르트 역의 배우가 출연해 아이들 눈높이를 맞춘다. 흥미로운 모차르트 이야기와 함께 대표곡들을 감상하며 교감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본 공연은 서울뮤지컬페스티벌 예그린뮤지컬어워드 아동청소년 부문 음악상(2012)을 수상한 바 있는 작곡가 신동일, 어린이 음악극 ‘페페의 꿈’, ‘비엔나의 음악 상자’, ‘프록스’ 등에 참여한 연출가 장수철, 작가 이현수가 함께한다. (티켓 : 3만원~2만5천원) 또한 어린이 방학시즌을 맞이하여, 공연정보 ‘꽁알’에서도 무료초대 이벤트를 오늘부터 2주간 진행하니, 내 아이에게 특별한 방학선물을 찾고 있는 이라면 주목해 볼만 하다.

◇오페라 ‘마술피리’ 뿐 아니라 모차르트의 대표곡들 감상할 수 있어

<모차르트와 모짜렐라의 마술피리 이야기>는 작곡가 모차르트와 마음 속 친구 모짜렐라가 원작 ‘마술피리’ 주인공들과 모험을 펼쳐가는 내용을 담는다. 이번 공연에서는 오페라 ‘마술피리’의 원작에 실린 아리아와 이중창뿐 아니라, 모차르트 세레나데 13번 ‘아이네 클라이네 나하트 무지크’, ‘교향곡 40번’,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서곡’ 등 모차르트의 대표곡들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아이들 뿐 아니라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도 모차르트와 그의 음악에 대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어린이 관객이 직접 참여하는 무대! 이야기 속 주인공이 되다.

이번 공연에서는 어린이 관객들을 직접 공연에 참여시키고 능동적으로 교감하는 무대를 꾸민다. 당일 어린이 관객들에게 마술피리를 나눠주고, 공연 중 함께 피리를 불며 이야기 속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이끈다. 무대와 객석의 경계를 허물며 어린이 관객들이 온전히 음악과 이야기에 즐길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본 무대를 통해 클래식이 어렵고 낯설다는 고정관념을 가진 관객들이 클래식에 보다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

공연정보 꽁알: http://www.kkongal.co.kr

웹사이트: http://www.sejongpac.or.kr

연락처

세종문화회관 홍보대행
에이치엠컴퍼니
온라인사업부
강주희 과장
070-7404-7123
이메일 보내기

공연 문의
02-399-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