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고객만족 상담체계 개편을 위한 대토론회 개최

대학생·대학관계자 및 임직원 의견 수렴을 통해 고객이 만족하는 현장 중심 상담체계 구축을 위한 대토론회 실시

뉴스 제공
한국장학재단
2016-08-03 15:38
대구--(뉴스와이어)--한국장학재단은 8월 3일(수), 한국장학재단 대구본사 대회의실에서 ‘고객만족 상담체계 개편을 위한 대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대토론회에는 재단 임직원과 대학교 장학담당자 협의회 관계자, 경북대학교 총학생회장 등 대학생이 참석하였으며, 대학생·학부모와 대학 관계자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상담센터 운영 방안과 권역별 학자금지원센터 발전 방안에 대해서 의견을 나누었다.

토론회를 통해 재단은 권역별 학자금지원센터, 콜센터, 대학의 현장중심형 운영으로 대학 및 대학생에게 고객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대학 및 지역사회와 협업을 통하여 대면 상담 및 홍보가 이루어질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였다. 또한, 대학생과 대학 관계자들의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여 국가장학사업의 제도 개선 방향을 모색하였다.

안양옥 이사장은 “한국장학재단은 공공기관으로서 대학생·학부모님들과 대학으로부터 신뢰를 받을 때 지속가능할 수 있다”며, “현재의 중앙집중식 상담 구조를 대학 및 전국 주요 지역별 현장에서 고객의 불편을 듣고 개선하는 방사형 구조로 개선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장학재단 개요

한국장학재단은 ‘09년 5월 설립된 교육부 산하 준정부기관이다. 국가장학금, 국가근로장학금, 대통령과학장학금, 취업 후 상환 학자금대출, 일반상환학자금대출 등 다양한 학자금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기부장학사업, 교육기부사업 및 기숙사사업을 담당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saf.go.kr

연락처

한국장학재단
박효진 차장
053-238-2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