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인간형 로봇 ‘Pepper’용 Android SDK 개발…소프트뱅크 로보틱스사에 제공

‘Pepper’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Pepper SDK for Android Studio’를 소프트뱅크 로보틱스사에 제공, 로봇용 앱 개발 촉진

LG CNS, 다양한 사업 경험을 통해 축적된 로봇용 소프트웨어 기술 집약

휴머노이드 로봇을 통한 인간 친화적인 다양한 서비스 창출 기반 마련

뉴스 제공
LG CNS
2016-08-04 08:37
서울--(뉴스와이어)--LG CNS는 일본 소프트뱅크 로보틱스사의 인간형 로봇 ‘Pepper’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Software Development Kit) 를 구축 완료하고 소프트뱅크 로보틱스사에 제공했다.

◇인간형 로봇 ‘Pepper’와 안드로이드 플랫폼의 만남

지난 구글 개발자 컨퍼런스(구글 I/O) 에서 공개된 ‘Pepper SDK for Android Studio(이하 Pepper용 SDK)’ 는 안드로이드 개발자에게 익숙한 개발도구인 Google Android Studio 에서 구동된다.

LG CNS가 금번 공급한 Pepper용 SDK는 널리 보급된 운영체제 안드로이드에 대응, Pepper용 앱 개발을 촉진할 수 있다는데 의미가 크다. 이는 전세계 안드로이드 개발자가 로봇용 앱 개발을 좀더 쉽게 할 수 있어 Pepper용 앱 개발자를 더 많이 확보하는 이점까지 기대한다.

현재, Pepper용 SDK는 Window, Linux를 지원하고 있으며, 소프트뱅크 로보틱스사 개발자용 사이트에서 Window, Linux Beta 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LG CNS만의 로봇 소프트웨어 기술력 집중

LG CNS는 이번 사업이 전세계 안드로이드 개발자가 사용하는 앱 개발 환경임을 감안, 2000년대 초부터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축적한 LG CNS만의 자체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역량을 집중했다.

LG CNS는 Pepper용 앱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주요 기능인 ▲ Android Studio plug-in, ▲ 로봇용 Tablet AVD(Android Virtual Device), ▲ 로봇 움직임을 디자인 할 수 있는 Animation Timeline을 소프트뱅크 로보틱스사와 공동개발 함으로써 로봇용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을 입증했다.

한편, LG CNS는 Pepper 가슴에 부착된 ‘디스플레이’를 설계 · 제작하여 소프트뱅크 로보틱스사에 전량 제공하고 있다. 또한, LG CNS ‘IoT 로봇’을 세계 최대 IT·전자 제품 전시회인 ‘CES(Consumer Electronic Show) 2015’ 에서 시연해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IoT 로봇은 공간을 인식해 자율주행하며 환경 모니터링을 수행할 수 있다.

LG CNS는 소프트뱅크 로보틱스사와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 신사업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며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번 소프트뱅크 로보틱스사에 제공한 ’Pepper용 SDK’는 새로운 사업을 찾는 IT업계에 로봇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를 창출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lgcns.com

연락처

LG CNS
박선숙 차장
02-2099-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