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 정부3.0 가치구현을 위한 사회복무요원 교육 참관 실시
병무청 사회복무연수센터,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 방문
이날 행사는 ‘개방, 공유, 소통, 협력’이라는 정부3.0의 가치 실현을 위해 소양교육과 직무교육이라는 사회복무요원 법정교육을 주관하는 양 기관 간에 이루어진 행사로 큰 의미가 있었다.
특히 현장감 있는 교육을 위하여 6개 권역별 출퇴근 방식으로 진행되는 인력개발원 직무교육과 충북 보은에서 통합 합숙교육으로 진행되는 병무청 사회복무연수센터 소양교육 간의 교육체계, 교과목 구성 및 교육생 관리 등 교육 전반에 대한 심도 높은 의견을 교환하였다.
또한 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 직무교육 주요교과목 강의 참관, 교육내용에 대한 정보 공유 등을 통해 사회복무교육의 발전과 사회복무요원이 건전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 교육품질 관리에도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한편 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센터는 2008년부터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전국 6개 센터에서 사회복무요원 현장직무수행능력 배양을 위한 기본직무교육과 심화직무교육을 통해 2016년 8월 현재까지 약 8만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으며 병무청 사회복무연수센터는 사회복무요원에게 공무수행자로서 갖추어야 할 정신자세 확립을 위한 소양교육과 보수교육을 실시하기 위하여 올 3월 지역별 교육센터를 통합하여 충북 보은에 새롭게 개원하였다.
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 조기형 센터장은 “앞으로도 사회복지, 보건의료, 교육문화, 환경안전, 행정 분야 등 5만여명에 이르는 전국 사회복무요원들이 양질의 교육을 통해 사회복지시설 등 현장에서 성실히 근무할 수 있도록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
주임 안치근
02-870-730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