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 사회복무요원과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위한 문화체험활동 개최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는 2008년부터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에게 직무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9년부터 직무교육을 수료한 사회복무요원들이 자발적으로 재능나눔 봉사동아리인 <가온누리>를 결성하여 매월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은 복음행복한홈스쿨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초청하여 우리지역 역사탐방과 아울러 영화관람의 기회를 제공해주는 시간으로 계획하였다. 영화 선택도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과 중학생들이 보고싶은 영화를 조사하여 예매하였다.
복음행복한홈스쿨지역아동센터는 2010년부터 꾸준히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기관으로서 벽화 그리기, 화단 꾸미기, 음식 만들기, 장애 체험, 시내 탐방 등 다양한 체험을 함께하고 있는 기관이다.
활동에 참여한 아동 중 한 명은 인천상륙작전은 꼭 보고싶은 영화였는데 형들과 같이 볼 수 있어서 더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윤영진(가온누리 회장) 사회복무요원은 “아동들이 즐거워하고 영화가 끝나고 역사 탐방하는 동안에도 영화 이야기를 나누면서 더욱 친해지는 계기가 되었다. 봉사활동을 하면서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기 보다 내가 더 행복해 지는 것 같다”고 말했다.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 이국재 센터장은 “가온누리 활동은 정기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특히 소집해제 후에도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사회복무요원들이 있어서 대전세종충청 지역의 사회복무요원들에게 큰 귀감이 되고 있다. 앞으로도 사회복무요원의 홍보와 지역주민 인식개선 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
전임강사 전영주
042-257-329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