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운전면허시험장, 자원봉사자 재능기부 등을 통해 사회공헌 앞장서

미아방지 사회공헌활동 나누고, 교통사고 예방 알리고

뉴스 제공
도로교통공단
2016-08-08 15:11
원주--(뉴스와이어)--도로교통공단(이사장 신용선) 전남운전면허시험장은 사단법인‘함께하는 사랑밭’과 업무협약을 맺고 전남운전면허시험장 민원실에서 방문객을 대상으로 서명운동과 미아예방 팔찌 무료배부 운동을 펼치고 있다.

하루 800여명의 민원인이 방문하는 운전면허시험장의 특성을 살려 추진한 이번 캠페인은 현재까지 1,000여명의 서명을 받았으며, ‘함께하는 사랑밭’에서는 어려운 환경에 처한 아이들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노력한 전남운전면허시험장에 지난 8월 2일 감사패를 수여했다.

전남운전면허시험장은 ‘함께하는 사랑밭’과 함께 미아방지 캠페인뿐만 아니라 대학생 봉사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방문객과 지역 주민들에게 안전운전을 독려하는 벽화그리기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현재 전남운전면허시험장 주차장에 음주운전 근절과 교통약자 배려 벽화가 완성되었고, 9월 중에는 시험장 주변 마을 담벼락에도 벽화그리기 사업을 전개할 예정으로 운전면허시험장을 찾은 방문객과 지역 주민들에게 안전한 교통문화에 대해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윤영훈 전남운전면허시험장장은 “앞으로도 꾸준히 공익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전남운전면허시험장의 특성과 역량을 살린 사회공헌과 다각적인 교통사고 예방활동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도로교통공단 개요

도로교통안전의 중심, 선진교통문화의 리더 도로교통공단은 공정한 운전면허관리와 교통안전관련 교육·홍보·연구·방송 및 기술개발을 통하여 교통사고 감소와 예방에 노력하는 준정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road.or.kr

연락처

도로교통공단
홍보처
이주영
033-749-508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