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탑방보보스(김종율)의 ‘나는 집대신 상가에 투자를 한다’ 출간

대구에서 쉽게 투자하는 상가·토지 경매이야기 열려

대구--(뉴스와이어)--부동산오아시스에서 강의를 진행하는 김종율 씨가 ‘나는 집대신 상가에 투자를 한다’를 출간했다.

편의점 점포 개발을 하던 김종율 씨는 23세 때 청약저축을 스스로 만들고 29살 때 동탄 아파트를 분양받았다. 부산 철거민 출신으로 어렵게 살았던 시절을 떠올리며 내집 마련에 꿈꾸 었던 소망을 일찍 이루고 2003년부터 본격적로 경매를 배우기 시작하며 꾸준한 부동산 공부를 하며 실력을 키워 갔다.

회사일과 투자를 겸하다 2014년 회사를 그만두고 전업투자자가 된 김종율 씨는 “편의점 점포 개발을 하면서 많은 투자의 영감을 얻었다”며 “투자 대상은 상가투자를 기본으로 토지, 재개발, 재건축 투자를 했는데 요즘 재개발, 재건축 투자가 과열되어 걱정이다”고 말했다.

이어 “과거 재개발, 재건축 투자를 하다 장기투자가 된 사례가 많다”며 “사업시행인가와 추진위 구성과 조합설립이 빠르더라도 조합이 원하는 대로 사업시행인가가 나서 관리처분인가가 순조롭게 날 곳에 투자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종율 씨는 “요즘 평창에 아파트를 짓고 있는데 평창의 지역 특성상 선시공 후분양이라 시간적여유가 생기어 강의를 시작한 것이 책을 쓰기까지 되었다”며 “강의를 통해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게 되어 즐겁다”고 밝혔다.

책 ‘나는 집대신 상가에 투자를 한다’는 현재 예약 판매 중이다.

김종율 씨는 “뭐든지 꾸준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면 된다고 꼭 말하고 싶다. 헬조선에 절대 동의하지 않는다”며 “토지와 상가에는 경매에 도전할 만하다고 했다. 국도변 상가가 나올 경우 권리분석도 중요하지만 상권분석과 인근 발전 가능성을 봐야 하고 종변경의 가능성도 눈여겨 봐야 한다. 예를 들어 서초구 집단취락지구가 전용주거지역으로 바뀐 후 일반주거지역으로 추진 중이라 한다. 화성시에 자연녹지가 1년 후 일반주거지역으로 바뀐 사례도 있다”고 밝혔다.

또한 김종율 씨는 20일 네이버카페 부동산오아시스에서 주최하는 강의를 대구에서 ‘쉽게 저하는 상가·토지 경매이야기’라는 제목으로 진행한다. 1강은 ‘용도지역별 돈 되는 물건 찾기 연습’, ‘부동산뉴스 제대로 읽기 연습’으로 진행되며 2강은 ‘소매점 매출의 원리’와 ‘유효수효 주 동선을 찾아라’로 진행한다. 문의는 부동산오아시스로 하면 된다.

부동산오아시스 개요

부동산오아시스는 부동산투자 강의, 부동산투자 컨설팅, 부동산투자 전문회사이다.

웹사이트: http://cafe.naver.com/jtkschool

연락처

부동산오아시스
홍보팀
이보람
053-951-854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