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빠른 동영상 광고 전송 플랫폼 ‘IMD 클라우드’ 해외 배치 완료
속도 개선으로 새로운 차원의 광고 기회 열어
IMD클라우드 플랫폼은 국제적으로 배치 완료됐으며 현재 전세계에서 가장 빠른 TV 및 동영상 광고 배포 서비스로 평가된다. 고객들은 이제 전세계 약 1만4000개의 TV 방송국에 광고를 내보낼 수 있다. 그룹IMD만의 독점적인 기술로 고객들은 광고의 품질을 점검하고 즉시 방송국으로 전송할 수 있다(IMD 클라우드의 독자적인 ‘즉시’ 서비스로, 몇 분 이내에 방송국에 도달한다).
아담 앤 이브DDB(adam&eveDDB) 광고대행사의 알레이나 르 페브레(Aleyna Le Fevre)는 “콘텐츠를 빠르게 전달하는 것만이 중요한 게 아니라 광고 전송 과정을 바꿈으로써 새로운 광고 아이디어와 광고 게재 기회들이 생겨난다. 우리의 고객사인 웨이트로즈(Waitrose)는 그들의 가축의 사육 상태를 라이브로 보여주기를 원했다. 그래서 우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촬영해서 같은날 바로 방송하기로 결정했다. 이것이 온라인으로는 가능하지만 TV에서는 아직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IMD 클라우드의 24시간 서비스 및 ‘즉시’ 전송 서비스 덕분에 우리는 촬영한 날 바로 광고를 내보낼 수 있었다. 아마도 이것은 업계 최초의 일이며 우리가 여기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IMD 클라우드의 빠른 속도는 이미 TV 연관 리테일·베팅 고객들에게 기존과는 바뀐 가격을 제공하고 오류를 더 빨리 잡아낼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 새로운 기술 덕분에 그룹IMD는 2016년 상반기에만 존슨앤존슨(Johnson & Johnson), 파라마운트(Paramount), 코카콜라(Coca Cola)를 비롯해 전세계 400개 이상의 새로운 광고주들을 고객으로 맞이했다. IMD클라우드는 최고 정점일 때 단 하루에 8000여 건의 광고를 전송했다. 광고 전송은 이미 엄청난 액수의 광고 및 미디어 예산이 들어간 후 이뤄지는 마지막 단계이기 때문에 대행사들과 광고주들에게 탄력적인 광고 게재 시스템에 대한 확신을 심어주는 게 중요하다.
애슐리 보텐(Ashley Botten) 그룹 판매 이사는 “광고 대행사, 미디어 구매자, 후반제작사, 광고주 및 미디어 소유주들은 이제 하나의 플랫폼에서 협력함으로써 그 어느 때보다도 쉽고 투명하고 빠르게 동영상 광고 배포를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사이몬 콕스(Simon Cox) CEO는 “IMD클라우드는 레거시시스템을 개발하거나 타사의 컴포넌트를 사용하기보다는 처음부터 끝까지 완전한 개발을 통해 구축되었다. 이러한 전략을 통해 IMD클라우드의 스피드와 확장성이 촉진되었고 각 시장에서 요구하는 독자적인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구조를 가능하게 했다. 고객들은 이제 IMD클라우드에 하나의 파일 포맷만을 업로드한 후 이것이 자동적으로 전환되어 전세계로 전송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우리는 고객들의 말을 경청하고 거의 매일 제품 업데이트를 공개한다. 이에 대한 업체들의 반응이 매우 뜨거우며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고 있다는 것이 기쁘다”고 밝혔다.
영국 회사인 그룹IMD는 전세계 30여개 사업장을 운영 중이며 100여개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사 성장의 상당 부분은 해외 사업 확장과 전세계 고객들을 위해 선진 기술에 투자한 덕분이다. 디지털과 TV가 상호 수렴되는 과정에서 IMD클라우드는 소셜 미디어, 프로그램 상의 광고, 자산관리 및 광고주들과 대행사들이 이미 사용하고 있는 기타 시스템 등 더 많은 디지털 플랫폼들을 TV와 디지털 미디어의 일원화를 위해 하나의 솔루션으로 통합하고 있다.
광고의 작업흐름을 자동화하고 모두를 연결함으로써 광고주들이 콘텐츠를 빠르게 전송할 뿐 아니라 이어서 다른 미디어 목적지로 빠르게 접속, 용도변경, 품질 확인 및 이동할 수 있게 해준다. 이것은 점차 프로그램으로 작동될 것으로 예상되는 미래 광고 시장에서 중요한 발전 단계이다.
그룹IMD(Group IMD) 개요
그룹IMD는 광고의 작업흐름과 전송 과정을 자동화해 광고 대행사 및 제작사로부터 방송국 및 온라인 동영상 업계에 광고를 전송하는 세계적인 기술업체다. 그룹IMD는 35개 이상의 지역 사무소를 운영 중이며 100개 이상의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유럽, 아시아태평양, 호주, 중동 및 라틴아메리카 등에서 광고 작업의 방법을 변화시키고 있다. 1996년 설립된 그룹IMD는 꾸준한 성장을 통해 세계에서 가장 광범위하고 완전히 자동화된, 클라우드 기반의 방송 수준의 동영상 광고 플랫폼인 IMD클라우드(IMD Cloud)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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