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브비, 미래 과학 꿈나무들과 함께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 개최

한국애브비, 12일 여름방학 맞은 임직원 자녀들과 ‘제 6회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 개최

물고기 배 만들기, 자외선으로 그림 그리기, 로봇으로 블록 옮기기 등 가족과 함께 실험하고 게임하며 과학 원리를 탐구하는 시간 가져

뉴스 제공
한국애브비
2016-08-12 14:39
서울--(뉴스와이어)--한국애브비(대표이사 유홍기)가 12일 서울 대치동 본사에서 방학을 맞은 임직원 자녀를 초청해 ‘제6회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Family Science Day)’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학원과 방학숙제를 잊고, 엄마 아빠와 함께 모형 물고기 배 만들기, 자외선을 이용한 그림 그리기, 공기대포로 촛불 끄기 등 다채롭고 신나는 과학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자연스럽게 과학의 원리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로 6회째 진행된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는 연구 기반의 글로벌 바이오 제약기업 한국애브비의 전문성을 살린 대표적 가족친화 프로그램이자 사회공헌 프로그램 중 하나다. 미래 과학자, 엔지니어, 의사로 자라날 어린이들이 엄마 아빠와 함께 즐거운 과학 체험을 통해 과학 원리를 자연스럽게 익히고 흥미를 느끼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한양대학교 TIST(청소년과학기술진흥센터) 산하의 한양 BEST교육의 전문가들과 함께 진행됐다. 물고기의 모양과 구조를 모방해 물고기 배를 만들어보며 생체모방기술을 이용한 첨단 기술에 대해 학습을 진행하고 볼트, 톱니바퀴으로 모양을 만들고 그 위에 자외선을 쐬어 그림 그리기도 진행했다. 또한, 공기대포를 발사해 촛불 끄기, 아이스볼 볼링하기, 액체질소로 용가리 되어보기, 자이로 로봇 이용해 블록 옮기기 등 어린이들을 위해 풍성하고 신나는 과학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한국애브비 직원이자 세 자녀의 엄마인 구은정 부장은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 덕분에 여름 방학 동안에도 학원 등 바쁜 일정을 보내는 아이와 함께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며, “직접 만지고 체험하는 동안 아이가 자연스레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를 느낄 수 있었고, 부모도 함께 참여하면서 아이와의 유대감도 더욱 높아지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한국애브비 유홍기 대표이사는 “과학은 현재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든 근원일 뿐만 아니라 미래를 만들어 나갈 원동력이기도 하다”,라고 말하며, “애브비는 연구기반의 바이오 제약기업으로서 직원 가족들을 초청해 일상 생활 속 과학을 함께 체험하며 과학 꿈나무들의 호기심과 탐구심을 길러주기 위해 매년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를 개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애브비 개요

애브비(NYSE:ABBV)는 연구 기반의 글로벌 바이오 제약기업으로 애보트가 두 개의 기업으로 분사되면서 2013년 설립됐다. 애브비는 최첨단 바이오테크 기업의 집중과 열정 그리고 업계를 선도하는 제약회사로서 장기간 확립해 온 전문성과 체계를 결합한 회사이다. 당사의 미션은 전문성, 헌신적인 직원들, 혁신을 향한 독창적인 접근법을 활용해 세계적으로 가장 복잡하고 심각한 질환들을 치료하는 첨단 치료제를 개발해 시장에 출시하는 것이다. 애브비는 환자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고 지속가능한 보건의료 솔루션을 위해 협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bbvie.co.kr

연락처

한국애브비
홍보팀
김유숙 상무
02-3429-9296
이메일 보내기

박지현 부장
02-3429-93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