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수산과학원, 청계천 생태해설사 대상 전문 교육 실시

뉴스 제공
국립수산과학원
2016-08-12 14:40
부산--(뉴스와이어)--국립수산과학원(원장 강준석) 중앙내수면연구소(경기도 가평 소재)는 8월 11일과 12일 양일간 서울특별시시설관리공단(청계천관리처) 청계천 생태해설사와 관리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민물고기 생태에 대한 전문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청계천관리처는 도시하천 청계천의 자연환경을 탐방·체험하고자 하는 시민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청계천 생태해설사(자원봉사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중앙내수면연구소는 첫째 날 민물고기의 종류와 생태에 대한 이론교육을, 둘째 날은 청계천에 서식하고 있는 민물고기를 직접 확인하면서 그동안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참가자들은 청계천에 서식하는 다양한 민물고기에 대한 높은 관심을 가졌고, 청계천의 자연환경을 알리고 보전하는 일에 적극적으로 봉사하고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중앙내수면연구소에서 제작한 내수면 현장조사용 어류도감과 수산자원으로 이용되는 민물고기 포스터 등 간행물(홍보물)을 배포하여 이해도를 높였다.

중앙내수면연구소 이완옥 박사는 “이번 전문교육은 개방·공유·소통·협업의 정부 3.0 일환으로 청계천에 서식하는 민물고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청계천 생태해설사를 통해 일반인들의 궁금증 해소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www.nifs.go.kr/main.do

연락처

국립수산과학원
중앙내수면연구소
031-589-51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