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 달서구 청소년대상 재능나눔봉사

청소년 꿈찾기 프로그램‘다꿈소’

청원--(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임기현)에서는 달서구청 행복나눔센터와 연계하여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꿈찾기 프로그램을 열었다.

지난 6일과 13일 양일간 달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프로그램 ‘다꿈소’(다중지능을 통해 꿈을 찾아가는 청소년의 줄임말)는 달서구 청소년 14명을 대상으로 교육센터 직원과 사회복무요원 자원봉사동아리 회원들이 함께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하워드 가드너 교수의 다중지능이론을 토대로 공식 다중지능검사 시험지를 활용해 아동 각각의 재능을 확인하고 스스로 미래의 꿈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미래설계 과정이다. 2일간 총 10시간에 걸친 프로그램에서 진행자들은 대상 아동들과 일대일로 짝을 이뤄 멘토 역할을 수행한다.

1일차에는 마술배우기와 미션게임, 다중지능연구소의 MI검사, 2일차에는 검사결과 분석 및 피드백 등의 순으로 진행한 후 마지막 시간에 꿈 마인드맵 그리기, 미래일기 쓰기를 통해 각자의 꿈을 완성하게 된다.

올 해로 3년째를 맞고 있는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의 꿈찾기 프로그램은 오는 12월 하반기에도 실시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지자체나 사회복지시설은 전화 053)256-0835로 신청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
손 성 원
053-256-083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