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광학적 절연 측정 시스템 IsoVu™ 공급 개시

IsoVu 기술, 1GHz의 대역폭과 넓은 공통 모드 범위를 탁월한 공통 모드 제거 기능과 결합

이전까지 숨겨져 있던 신호까지 측정 가능

뉴스 제공
한국텍트로닉스
2016-08-16 11:30
서울--(뉴스와이어)--측정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업체인 텍트로닉스는 올해 APEC2016쇼 에서 선보인 IsoVu™ 측정 시스템을 이제 전 세계 고객들에게 발송할 준비가 되었다고 발표했다. 광학적 절연 측정 시스템의 가격은 최저 1600만원대에서 시작한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soVu™ 플랫폼은 전기 광학 센서를 사용하여 입력 신호를 광학 변조로 변환, 테스트 대상 디바이스를 텍트로닉스 오실로스코프에서 전기적으로 격리한다. 이 시스템은 네 개의 개별 레이저, 광학 센서, 다섯 개의 광섬유로 구성되며 정교한 피드백 및 제어 기술을 포함하고 있다. 테스트 포인트에 연결되는 센서 헤드는 완전하게 전기적으로 격리되어 있으며, 광섬유를 통해 전원을 공급받는다. 현재 혁신적인 이 기술에 대해 10개의 특허 신청이 제출된 상태이다.

이 기술은 GaN 및 SiC 기술에 관련된 파워 디바이스 작업을 하는 설계자 등에 유용하며, 가장 큰 장점은 탁월한 공통 모드 제거로 이전에는 공통 모드 노이즈에 가려져 있던 신호를 처음으로 볼 수 있다는 점이다. IsoVu는 최대 100MHz에서 1,000,000:1(120dB)의 공통 모드 제거비(CMRR), 1GHz에서는 10,000:1(80 dB)의 CMRR 성능을 제공한다. 100MHz에서 작동하는 경쟁 솔루션이 대략 20dB의 CMRR 성능을 가진 것과 비교하면 IsoVu가 100,000배 더 뛰어난 것이다.

텍트로닉스 타임 도메인 사업부 총괄책임자인 크리스 위트 (Chris Witt)는 “우리가 APEC을 통해 방문한 설계 엔지니어들로부터 받은 피드백은 굉장히 긍정적이었다. 많은 설계자들이 설계를 위한 새로운 시야가 너무나 필요했고, IsoVu가 이를 가능하게 만들었다. 현재 시장에는 높은 대역폭, 2000V의 공통 모드 전압 범위와 탁월한 공통 모드 제거 비율을 가진 IsoVu와 같은 측정 시스템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IsoVu를 사용하면 엔지니어가 DC에서 1GHz까지 2000V의 대단히 큰 공통 모드 전압이 있는 상태에서도 5mV에서 50 V까지 매우 작은 차동 신호까지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다. IsoVu는 대역폭에 따라 공통 모드 전압 성능이 떨어지지 않는 최초의 프로빙 시스템이다. IsoVu 기술은 6가지 모델의 TIVM 시리즈 격리 측정 시스템으로 제공되며, 대역폭 구성은 200MHz, 500MHz와 1GHz가 있고 광섬유 케이블은 3미터 또는 10미터로 제공된다. 10미터 케이블 옵션을 선택해도 3미터 옵션과 동일한 성능 사양을 발휘하므로, 사용자는 테스트 대상 디바이스의 간섭 및 복사 방출 환경에서 테스트 시스템을 멀리 위치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이 옵션을 사용할 경우 IsoVu는 원격 테스팅이나 EMI 검증 애플리케이션에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다.

*APEC Show는 미국에서 매년 개최되는 응용 전력 전자 분야의 최대 규모의 컨퍼런스 및 전시회

한국텍트로닉스 개요

텍트로닉스는 통신, 컴퓨터, 반도체, 소비자 전자 제품 산업에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계측기 공급 업체로서, 1946년 오실로스코프를 시작으로 로직 애널라이저, 신호발생기, 스펙트럼 분석기, 각종 통신 및 비디오 테스트 장비계측 장비를 비롯해, 약 1,000 여종의 모든 산업용 계측 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RF, 직렬 버스,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등을 다루는 고객들이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고 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설계할 수 있도록 측정,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는 미국 오리건 주 비버튼에 본사를 두고 19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을 비롯 이탈리아, 네덜란드, 독일, 일본, 중국 등에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텍트로닉스는 전국 11 개의 공식 대리점을 갖추고 있으며, 텍트로닉스의 제품과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텍트로닉스 IsoVu 절연측정 프로빙 시스템: http://kr.tek.com/isolated-measurement-systems

웹사이트: https://tek.com/ko

연락처

한국텍트로닉스
마케팅팀
최월양 부장
02-6917-51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