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젠, ‘NHN엔터’와 클라우드 기반 전자상거래 시스템 공동연구 및 영업 협력 협약 체결

유젠-NHN엔터 협력 사업 일환…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 클라우드(TOAST Cloud)’ 탑재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 커머스 인프라 서비스와의 연계로 동아시아 시장 진출 시동

뉴스 제공
유젠
2016-08-18 09:30
서울--(뉴스와이어)--유젠(대표 이상훈)과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클라우드 기술 기반 기업용 전자상거래 시스템 구축 사업을 위한 공동 연구와 영업 채널 간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업무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전체 소매 시장에서 온라인 쇼핑 비중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오프라인에서 이미 경쟁력을 갖춘 많은 기업들이 자체적인 브랜드 마케팅과 온라인 유통이 가능한 브랜드 쇼핑몰을 구축하고자 하고 있다. 기업들은 구축 비용과 시간을 단축하면서도 기업에 최적화되고 안정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

더욱이 최근 모바일 커머스의 급성장, 오프라인 매장과의 시너지, 글로벌 시장 진출 가속화 등 급속한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자사 플랫폼 확보에 대한 수요는 더욱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전문 인력과 경험을 확보하기에 상대적으로 어려운 기업들에게 자사 플랫폼 확보를 위한 IT 기술 투자는 많은 비용 부담과 위험 요소가 따르게 된다.

이에 기업들이 커머스 전문 인력이 지원하는 솔루션 도입과 기술 인프라 투자 비용을 절감하고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한 클라우드 환경의 도입에 시장의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다.

유젠은 2003년 설립 이래 국내외 70개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쇼핑몰 시스템 구축 및 운영을 수행한 커머스 전문 기업으로, 최근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기업용 전자상거래 시스템 구축 솔루션인 ‘G1 commerce’를 출시하였다.

이번 협약으로 NHN엔터테인먼트의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 클라우드(TOAST Cloud)’를 유젠의 ‘G1 commerce’ 솔루션에 탑재하게 된다. 또한 NHN엔터테인먼트가 적극 추진하고 있는 간편결제, 디지털 마케팅 등 커머스 인프라 서비스를 연계하여 기업용 전자상거래 솔루션을 공급하고, 한국,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 내 핵심 시장에서의 솔루션 영업 협력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상훈 유젠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자사 쇼핑몰을 구축하려는 기업 고객에게 최신 IT 기술과 전문 커머스 노하우를 최적의 투자 비용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며 “양사가 힘을 모아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 나아가 세계 최고 수준의 커머스 솔루션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젠 개요

유젠(UZEN)은 2003년에 설립된 이커머스 전문 기업으로 국내 굴지 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유통 플랫폼과 관련된 I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 컨설팅 및 기획, 디자인, 시스템 구축 등 커머스 서비스 구축과 운영에 필요한 모든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그 간의 커머스 프로젝트 경험을 집대성하여, 브랜드몰 구축에 특화된 ‘G1 Commerce 솔루션’을 시장에 선보였다. ‘G1 Commerce 솔루션’은 글로벌 시장 진출, O2O 서비스 제공, 서비스 운영 효율화 등 브랜드사의 비즈니스 필요를 충족하는 최신의 커머스 솔루션이다.

웹사이트: http://www.uzen.net

연락처

(주)유젠/MSG
이철진 상무
02-6927-7933
이메일 보내기

조윤주 사원
070-4369-842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