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 지역사회복지기관 종사자 재난안전 및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조기형, 이하 ‘서울센터’)가 정부 3.0 활성화를 위하여 서울시사회복지관협회(협회장 최성숙, 이하 ‘협회’)와 협력하여 16일과 24일 양일에 걸쳐 지역사회 복지기관 종사자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2016년 서울센터와 협회의 업무협약을 근거로 지역사회복지기관에 근무하는 종사자들을 상대로 재난안전 및 심층응급처치교육을 16일과 24일에 양일에 걸쳐서 실시하며 사회복지기관 종사자들에게 각종 재난상황과 응급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을 배양하고 사회복지기관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에 대한 예방을 강화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본다.

전문강사는 서울센터에서 재능기부의 형태로 제공하였으며 사회복지관협회에서는 회원기관을 통하여 교육대상자를 모집 및 교육진행을 담당하였다. 본 교육은 2016년 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와 사회복지관협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좀 더 내실 있는 업무협력을 통해 상생 동반성장을 도모하는 계기로 삼을 예정이다. 또한 정부3.0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하여 현장 우수강사 발굴추천, 현장실습지 개발, 보수교육 프로그램기획 참여 등을 통해 상호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
주임 김재광
02-870-730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