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셋, 와이파이 8월 ‘송용진 인하대 교수’ 강연 열어

수학, 인류의 삶을 바꾸다

2016-08-17 11:05
서울--(뉴스와이어)--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 소장 한화진)가 31일 오후 7~9시 서울 역삼동 위셋 아카데미에서 ‘수학, 인류의 삶을 바꾸다’를 주제로 인하대학교 송용진 교수 초청강연을 연다.

송용진 교수는 지난해 ‘서울을 빛낸 문화인 10인’ 중 한사람으로 ‘제64회 서울특별시 문화상’ 자연과학 분야 수상자이다.

이날 강연은 지난 200년간 산업화 과정에서 수학은 어떤 역할을 해 왔는지, 수천 년 발전되어 온 수학은 인류의 삶을 어떻게 바꾸었고 미래에는 어떠한 역할을 할 것인지 그리고 우리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산업수학 육성정책은 어떤 방향으로 가야 하는가에 대해서 다룰 예정이다.

이번 강의는 WISET 와이파이(W.I.F.I) 여섯 번째 강연이다. 강의를 듣고 싶은 사람은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30명에게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WISET W.I.F.I. 7차 교육은 9월 28일 수요일 ‘VR + AR = MR’이라는 주제로 바나나피티닷컴 김민구 대표가 강연할 계획이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개요

(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에 따라 설치된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여성과학기술인 종합지원기관으로 복권기금으로 운영되고 있다.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정책/제도 운영, 생애주기별 맟춤형 교육/훈련/연수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set.or.kr

연락처

WISET
기획정책실
오은숙 선임PM
02-6411-10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