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럼, 현금 17억 달러에 물 산업용 선진 데이터분석 솔루션과 네트워크 기술 및 스마트 미터 부문의 글로벌 선도기업 센서스 인수

글로벌 물 부문에서 시스템 인공지능 솔루션의 선도적인 공급업체가 되고자 하는 자일럼의 전략

빠른 성장 부문 및 매력적인 인접 비수자원 부문에 강력한 스마트 물 기술 포트폴리오 제공

센서스의 최첨단 기술과 R&D 역량, 자일럼의 혁신 노력 가속화

센서스의 FlexNet® 네트워크 기술, 자일럼 제품과 솔루션 및 미래 성장 위한 플랫폼 제공

자일럼, 2016년 수익 전망 재확인, 인수합병으로 2017년 조정 수익 증가 예상

뉴스 제공
Xylem Inc.
2016-08-17 13:30
라이브룩,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적으로 가장 도전적인 사안인 물 문제 해결에 역량을 집중하는 물 기술 부문의 글로벌 선도기업 자일럼(Xylem Inc.)(뉴욕증권거래소:XYL)이 오늘 센서스(Sensus)를 현금 17억 달러에 인수하기로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센서스는 더 조단 컴퍼니(The Jordan Company)와 GS 캐피탈 파트너스 2000(GS Capital Partners 2000) 등이 제휴한 투자펀드의 소유로서 물과 전기, 가스 산업을 대상으로 스마트 미터(smart meters)와 네트워크 기술, 선진 데이터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기업이다. 센서스는 전세계에 설치된 계량 장치 8000만 개 이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유의 FlexNet®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 기술은 미국 및 여러 지역에서 인가된 주파수대를 사용해 다중 애플리케이션 지원 기반의 안전한 연결 솔루션을 제공한다.

2016년 3월 31일에 마감된 2016회계연도에 센서스는 EBITDA(이자, 세금, 감가상각, 무형자산 상각 전 영업이익) 1억 5900만 달러, 조정 수익 8억 3700만 달러를 달성했다. 현금 인수비용 17억 달러는 센서스의 2016회계연도 조정 EBITDA의 10.7배에 해당한다. 자일럼은 최소 5000만 달러의 연간 비용 시너지를 3년 이내에 상당 수준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는데 이는 이미 입증된 글로벌 조달 능력 및 지속적인 개선 노력을 이 부문으로 확장해 상당한 추가적인 수익 시너지 창출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번 인수합병으로 자일럼의 2017년 조정 수익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일럼의 패트릭 데커(Patrick Decker) 사장 겸 CEO는 “자일럼은 센서스를 통해 전략적으로 중요한 자산을 인수함으로써 시스템 정보 솔루션 공급 역량을 수자원 및 에너지 산업 전체로 확산해 미래 성장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고 상당한 주주 가치를 창출하게 된다”며 “이는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기술수용곡선 위로 이동시키기 위한 자일럼의 전략에 중요한 이정표”라고 말했다. 자일럼의 세계 정상급 브랜드와 제품이 센서스의 최첨단 스마트 기술과 결합하게 되면 에너지 효율성과 수자원 보존, 개선된 생애주기 비용 등 고객의 요구를 더욱 잘 충족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가 창출된다.

데커 사장은 “센서스는 계량 부문에서 상당히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AMI(Advanced Metering Infrastructure, 원격검침인프라)에 상당한 강점이 있다”며 “AMI는 전체 계량 부문에서의 비중이 거의 2배에 이를 정도로 성장했는데 이는 실시간 데이터 및 운영비 감축에 대한 고객의 증가하는 요구와 규정에 의해 촉진됐다”고 덧붙였다. 이어 “우리의 확장적인 고객 관계 서비스는 센서스의 제품과 기술이 세계의 신규 시장, 특히 신흥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두 기업의 결합으로 자일럼은 더욱 빠른 성장과 알찬 수익을 창출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데커 사장은 또한 “이번 합병으로 작년 투자자의 날에 윤곽이 잡힌 혁신 전략이 한층 촉진될 것”이라며 “두 기업의 선진 기술과 R&D 전문성 및 역량의 결합은 특히 물과 폐수, 야외 물 부문 전반에 걸친 선진 분석기법에서 고객에게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센서스의 네트워크 플랫폼인 FlexNet®은 자일럼의 많은 연결 제품을 지원하고 인접한 사물인터넷 시장으로까지 확장될 수 있다”며 “또한 센서스의 선진 데이터 분석 플랫폼이 자일럼 제품으로 확장돼 고객에게 실제적인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도 예상된다”고 말했다. 그는 “두 플랫폼은 미래의 유기적 및 비유기적 성장을 위한 강력한 토대가 된다”고 강조했다.

센서스는 스마트 물 부문에서의 강력한 기반 외에도 전기 및 가스 시설에 대한 판매로 매출의 약 24%를 창출한다. 스마트 계량, 특히 AMI의 예상 성장률은 물보다는 이런 부문에서 훨씬 더 높게 나타난다. 따라서 센서스는 네트워크 기반 솔루션을 통해 이런 성장을 추진할 만반의 준비가 돼 있다.

데커 사장은 “센서스의 세계 정상급 역량을 자일럼에 추가하게 돼 무척 기쁘다”며 “이제 하나로 통합된 회사로서 고객에게 훨씬 더 매력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운영에 상당한 가치를 부가하고 주주를 위해 점증적인 가치를 창출하기를 고대한다”고 말했다.

센서스의 랜디 베이스(Randy Bays) 사장은 “자일럼은 높은 평판을 받는 기업으로서 우리가 하나로 합치면 차별화된 기술을 발전시키고 전세계 고객에게 혁신적인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는 자원과 규모를 갖출 수 있다”며 자일럼과 협력해 가능한 한 빨리 합병을 완료하고 전환을 원활하게 진행하게 되기를 손꼽아 기다린다"고 말했다.

자일럼 이사회를 대신해 자일럼의 마르코스 탐바케라스(Markos I. Tambakeras) 회장은 “훌륭한 인수합병”이라며 “두 기업의 미래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경영진이 원활한 통합을 추진하고 주주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자신한다”고 덧붙였다.

센서스는 미국과 영국, 독일, 슬로바키아, 중국을 주요 거점으로 해서 약 33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2016년도 매출의 약 70%는 미국에서 창출됐다.

자일럼은 전액 현금으로 이뤄진 이번 거래를 자일럼이 소유한 약 4억 달러에 상당하는 미국 달러 이외의 현금 자산, 신규 및 기존 신용대출, 장단기 부채로 충당하게 된다. 자일럼의 2016년 조정 수익 전망에는 변동이 없으며 자일럼은 주주에게 분기별 배당금을 계속 지급할 것으로 예상한다.

이번 거래는 특정 주파수 대역 라이선스 이전에 대한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ederal Communications Commission) 승인을 포함해 관습적인 상장폐지 조건과 규제 검토 대상에 해당하며 2016년 4분기에 종료될 예정이다.

자일럼의 센서스 인수 계약에 관한 보충 정보와 비 GAAP(non-GAAP) 항목 조정은 http://investors.xyleminc.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문

이번 거래에서 자일럼의 재정고문은 라자드 회계법인(Lazard)이, 법률고문은 깁슨, 던&크러처 법무법인(Gibson, Dunn & Crutcher LLP)이 맡았으며 센서스의 재정고문은 크레디 스위스(Credit Suisse)와 골드만삭스(Goldman, Sachs & Co.), 법률고문은 메이어 브라운 법무법인(Mayer Brown LLP)이 맡았다.

컨퍼런스 콜/웹캐스트

자일럼 경영진은 8월 15일(월) 오전 8시 30분(미국 동부시간)에 센서스 인수안을 논의하기 위해 투자자들과 컨퍼런스 콜을 개최했다. 컨퍼런스 콜에 접속하려면 (973) 935-2945 (ID #65483412)로 전화를 걸거나 웹사이트(http://investors.xyleminc.com)를 방문하면 된다.

브리핑은 2016년 8월 29일(월) 오후 11시 30분(미국 동부시간)까지 웹사이트(http://investors.xyleminc.com) 또는 전화로 다시 보거나 들을 수 있다. 전화로 다시 듣기는 (800) 585-8367 또는 (404) 537-3406 (ID #65483412)를 입력하면 된다.

자일럼(Xylem) 개요

자일럼(뉴욕증권거래소: XYL)은 세계적인 물 기술 공급업체로서 공공시설, 주거 및 상업 시설, 산업 및 농업 시설에서 물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운송하고 취급하고 시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자일럼은 많은 시장 선도적인 제품 브랜드를 통해 150여 개 국가에서 영업활동을 하며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전문성을 확보해 세계적으로 가장 도전적인 물과 폐수 문제에 대한 지역별 솔루션 발견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자일럼은 본사가 뉴욕 라이브룩에 있고 전세계적으로 직원 1만 2500여 명을 고용하고 있으며 2015년 매출은 37억 달러였다. 자일럼은 전세계에서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관행과 솔루션을 추진해 지난 4년 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에 이름이 올랐으며 2013년 이래 매년 FTSE4Good 인덱스 시리즈(FTSE4Good Index Series) 편입 요구조건을 충족시켰다.

자일럼이란 사명은 고대 그리스어에서 유래된 것으로 식물 내 물의 이동 역할을 하는 조직을 의미한다. 자일럼은 이를 모든 자연에서의 최적의 물 이동과 연결해 물 중심 사업의 공학적 효율성을 강조하고자 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xylem.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 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는 “미래예측진술”을 구성하는 정보를 담고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본질적으로 정도의 차이가 있는 불확실한 문제를 다룬다. 일반적으로 “예정“, ”예측“, ”기대“, ”기획“, ”의도“, ”계획“, ”예상“, ”믿음“, ”목표“, ”~하게 된다“, ”~할 수 있다“, ”~했을 것이다“, ”~해야 한다" 및 이와 유사한 표현이 본질적으로 역사성과는 관련이 없는 미래예측진술을 특징짓는다. 그러나 이런 단어나 유사한 표현이 없다고 해서 그 진술이 미래예측진술이 아니라는 의미는 아니다.

이런 미래예측진술은 자일럼의 자본화, 구조조정, 미래 전략계획 그리고/또는 인수, 기타 사업전략, 전망, 목표, 계획, 의도 또는 목적에 대한 진술 등을 담고 있다. 주문, 수익, 영업이익, 주당 수익과 관련된 진술, 인수 대상 기업의 자산이나 주식의 취득 관련 진술, 미래의 경영 결과에 대한 일반적인 견해를 피력하는 진술을 포함해 미래에 발생할 것으로 예상 또는 기대하는 행사나 사건, 경영 또는 재정 실적을 다루는 모든 진술은 미래예측진술에 해당한다. 미래예측진술은 합리적으로 추론되거나 함축되거나 표현된 미래예측과 사실상 다른 결과를 자아낼 수 있는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위험, 불확실성, 기타 중요 요인을 포함한다. 이 보도자료에 표현된 모든 거래의 실현은 관련 거래 문서에 의해 충족돼야 할 특정 조건에 해당하지만 이런 조건을 충족할 수 있다는 보장은 없다.

사실상 예상과 다른 결과를 도출할 가능성이 있는 요인은 다음과 같다. 시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군사작전, 경제제재, 통상금지 등 자사의 글로벌 영업과 연계된 그리고 외국의 부패방지법과 수출입법, 공정경쟁법 등의 법률 비준수와 연계된 경제, 정치 및 기타 위험 요소. 기 보고된 주문의 예기치 않은 연기나 취소 가능성, 환율 변동, 참여 시장의 경쟁 및 가격 압력, 주택 및 관련 시장의 장점, 핵심 경영진을 보유할 수 있는 능력. 협력업체의 실적 및 자사와의 관계. 성공적인 인수합병 및 통합 역량. 자사의 계획된 거래 또는 인수의 일부 또는 전부에 대한 FTC, DOJ, SEC, FCC의 승인 거부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은 규제 및 정부 당국의 예기치 않은 또는 불리한 조치. 기존 부채를 상환하거나 이를 위한 대출 능력과 자사의 필요를 충족할 만한 유동성 확보 능력. 선의나 무형자산 가치의 변화. 제품 결함, 책임, 리콜 관련 위험. 당국 조사. 보안 위협이나 자사 정보 기술 시스템의 붕괴. 소송 및 불확정채무. 2015년 12월 31일에 마감된 회계연도의 10-K 양식 연례보고서의 1A 항목에 기술된 기타 요인과 미국 증권관리위원회(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에 제출한 후속 보고서에 기술된 요인 등이다. 이 보도자료의 미래예측진술은 현재 당사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기반으로 한다. 자일럼은 새로운 정보, 미래 사건 등의 결과에 대해 이 미래 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할 어떤 의무도 없다.

비 GAAP(non-GAAP) 기준

경영진은 매출, 매출총이익, 부문 영업이익 및 이익률, 주문 증가, 잉여 현금 흐름, 운영 자본, 백로그(backlog) 등의 핵심 성과지표를 검토하며, 또한 해당 기간의 자사 운영 실적을 평가하는 투자자 및 경영진에게 유용한 비 GAAP(non-GAAP, 또는 “조정”) 기준을 고려해 지속적인 영업과 유동성, 자산 관리를 평가하기 위한 툴을 제공한다. 이 정보는 투자자가 자사의 재정 실적을 평가하는 것을 지원하며 배당금 취득, 자사주매입, 부채 상환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전략적 대안과 시도를 위한 자본 창출 능력을 평가한다. 그러나 총매출 이외에 우리는 비 GAAP 기준 기반 지침만 제공하며 GAAP의 미래예측 기준은 조정하지 않는다. 이는 통합, 인수합병 관련비용, 특별비용, 세금 관련 특별항목 같이 GAAP 수익으로 잡히게 될 특정 금액에 대한 예측이 본질적으로 어렵기 때문이다. 이렇게 조정된 측정법은 경영진이 사업을 평가하는 방법과 일치하며 재정, 경영, 기획에서의 결정에 사용된다. 그러나 이 측정은 GAAP에 의거한 재정 실적의 기준이 아니며 매출과 영업이익, 순이익, 주당수익(기본 또는 희석), 또는 GAAP에 의거해 결정된 영업활동으로 인한 순 현금 등의 대체로 간주해서도 안 된다. 우리는 다른 회사가 보고한 유사한 제목의 기준과 양립되지 않는 다음의 비 GAAP 기준을 핵심 성과지표로 간주한다.

“조정 수익”은 비현금 이연수익의 영향을 배제하기 위해 조정된 수익으로 정의한다.

“EBITDA”는 이자, 세금, 감가상각, 무형자산 상각비용, 주식기반 보상 공제 전 수익으로 정의한다. “조정 EBITDA"는 비현금 수익의 영향과 제품 품질보증 환입, 구조조정 비용, 관리비용, 기타 임시비용을 제외하기 위한 EBITDA 조정을 의미한다.

센서스 월드와이드(Sensus Worldwide Limited)의 비 GAAP 조정[1]
조정 수익, EBITDA, 조정 EBITDA
(단위: 백만 달러)

2016년 3월 31일 마감

조정 수익의 조정

(조정 수익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goo.gl/TRNHCZ)

* [1] 2016년 3월 31일자 센서스의 재무제표 상 GAAP 매출과 수익

비즈니스 와이어 원문 보기(businesswire.com):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81500546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
#51401580_Xylem Inc..pdf

웹사이트: http://www.xylem.com

연락처

자일럼(Xylem Inc.)
언론 문의
켈리 맥앤드류(Kelly McAndrew)
+1 914-323-5969
Kelly.McAndrew@xyleminc.com
투자자 문의
필 데수사(Phil DeSousa)
+1 914-323-5930
Phil.DeSousa@xylemin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