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인니 다하나社와 ‘비전기뇌관 반제품’ 공급 연장 계약 체결

뉴스 제공
한화 코스피 000880
2016-08-18 09:51
서울--(뉴스와이어)--㈜한화(대표이사 최양수)가 인도네시아 국영 화약업체인 다하나社(PT DAHANA)와 비전기뇌관 반제품 공급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 ㈜한화는 이번 연장 계약을 통해 2023년까지 최대 7년 동안 약 680억원 규모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비전기뇌관’은 전기를 사용하지 않고 도화선에 의한 불꽃 등을 이용하여 점화되는 뇌관으로 ㈜한화는 완성조립 전인 반제품을 공급하고 다하나社는 현지에서 이를 조립 판매한다.

㈜한화는 다하나社와 지난 2012년 11월 첫 공급계약 체결 후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현지 시장에 지속적으로 공급해 왔다. 이번 연장 계약은 지난 4년간 ㈜한화의 화약 기술 및 제품 품질의 우수성을 인니 시장으로부터 인정 받은 결과로 평가 받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인니 비전기뇌관 시장의 40%를 점유하며 안정적인 사업기반을 확보하였다.

또한, 양사는 금번 비전기뇌관 반제품 공급 연장 계약 시점에 맞춰 제품의 현지 생산라인 구축을 위한 MOU도 체결함으로써, 인도네시아 화약시장에서 전략적 동반자로 발전해나갈 수 있는 협력관계를 굳건히 했다.

현재 인도네시아는 정부의 화약류 국산화 정책 강화로 다하나社가 현지 시장점유율을 빠르게 늘려가고 있는 상황이며, ㈜한화는 본 계약을 계기로 화약류 공급사업 외에 광산에서의 발파사업 등 마이닝 서비스(Mining Service) 사업 확대에 더욱 전력해 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whacorp.co.kr

연락처

한화
커뮤이케이션팀
김용석
02-729-180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