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경기도 수원시어린이집연합회 유보통합 설명회 성황리에 개최

2016-08-18 15:23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회장 정광진, 이하 ‘한어총’)가 16일(화) 오후 2시 수원에 있는 경기도중소기업지원센터 경기홀에서 유보통합 설명회를 가졌다.

2014년 2월 ‘영유아교육·보육통합추진단’이 출범하여 유보통합의 단계별 과제에 대한 실행방안 마련과 정책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유보통합 추진 현황 및 방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바람직한 통합 방안 제시를 위해 한어총이 주최하고 경기도 수원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하는 설명회가 마련되었다.

유보통합 설명회는 유혜영 경기도 수원시어린이집연합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정광진회장의 강의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수원시 관내 어린이집 원장 및 교사 약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정광진 회장은 “이번 유보통합 설명회를 통해 보육교직원 여러분들과 함께 어린이집 운영여건 개선을 기본으로 하는 유보통합이 되어야 한다”며 “보육교직원과 우리 아이들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보육정책이 추진되도록 적극적으로 관심을 기울여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서 14년~16년간 유보통합의 단계적 추진실적과 향후계획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유보통합 설명회는 7월 20일(수) 경기도 성남시, 8월 12일(금) 경기도 안산에서도 실시된 바 있다.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개요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4만3천여 회원과 30여만명의 보육교직원의 봉사 기관으로, 2012년 3월부터 정광진 총회장이 연합회를 이끌고 있다. 한어총은 보육교직원의 근무환경 및 처우개선과 보육료 현실화를 구호로 삼아 보육의 질을 높이는 일을 하고 있다. 정광진 총회장은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민원해결을 위해 전담직원채용과 보육정책연구소를 설립하여 회원들의 권익과 보육정책 다변화에 대처하는 정책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educare.or.kr

연락처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정광진
02-704-03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