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여름휴가철 ‘U네비’ 고객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여행지 발표

뉴스 제공
LG유플러스 코스피 032640
2016-08-21 09:00
서울--(뉴스와이어)--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가 7월 14일부터 8월 18일까지 ‘U네비’ 이용자들의 주요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여름철 더위를 해소하기 위해 많이 찾는 대천해수욕장, 속초해수욕장이 검색어 1위와 2위를 차지했다. 전주한옥마을과 속초중앙시장 등이 3위와 4위로 뒤를 이었으며 폐광의 기적을 이룬 광명동굴은 5위에 자리잡았다.

‘U네비’는 올 여름을 맞아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목적지와 원하는 출발 시간대를 설정하여, 운전을 시작하기 전이더라도 주행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미리 보여주는 ‘미리검색’ 기능이 추가됐다. 휴가를 떠나는 때와 장소를 입력해두면, 앱 실행 후 팝업으로 해당 날짜에 주행시간이 얼마나 걸릴지를 대략적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도착 시간을 일정에 앞서 예측하기가 보다 쉬워진다.

특히 ‘도착알림’ 기능은 ‘U네비’에서만 제공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도착 시간을 알려주고 싶은 상대방의 번호를 지정하면, 설정된 시간 단위로 운전자의 현재위치 및 도착예정시간을 등록한 상대방에게 문자(SMS)로 알려준다. 도착 알림 수신자 등록은 최대 30명까지 가능하다.

또한 ‘CCTV경로 비교’ 기능을 제공한다. ‘CCTV 경로 비교’ 기능은 CCTV를 활용해 직접 교통상황을 확인하고 경로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으로 국내 최초로 사용자가 도로의 CCTV를 눈으로 직접 보며 막히는 길을 피해 대체 경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만약 경로상 CCTV가 있을 경우 회피 경로를 시각적으로 제공해준다는 점에서 다른 네비게이션과 차별점을 두고 있다.

‘U네비’ 사용자는 별도의 지도 다운로드나 업데이트 없이 클라우드 서버에 수시로 업데이트되는 최신 지도정보를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LG유플러스의 안정적인 LTE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제공되어 전국 어디서나 끊김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U네비’는 지난달 21일부터 통신사 관계없이 모든 사람들에게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uplus.com

연락처

LG U+
홍보팀
070-4080-338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