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대 공제회-2대 연기금, 공제·연금기관장협의회 개최

직영 복지서비스 공동이용에 관한 의향서 체결

뉴스 제공
한국교직원공제회
2016-08-22 14:29
서울--(뉴스와이어)--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문용린)를 포함한 국내 6대 공제회(경찰공제회, 과학기술인공제회, 군인공제회, 대한소방공제회, 대한지방행정공제회) 및 2대 연기금(공무원연금공단,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 지난 8월 19일 The-K지리산호텔에서 ‘회원사별 직영 복지시설 공동 이용에 관한 의향서’를 체결했다.

이를 위해 본회 문용린 이사장을 비롯해 강경량 경찰공제회 이사장, 조율래 과학기술인공제회 이사장, 이상돈 군인공제회 이사장, 이태근 대한소방공제회 이사장, 유상수 대한지방행정공제회 이사장 및 최재식 공무원연금공단 이사장, 김화진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이사장 등 6대 공제회 및 2대 연기금 기관장을 포함해 관련 직원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공제·연금기관협의회가 이번 의향서를 체결하는 주목적은 각 기관별 회원들에게 보다 폭넓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이로써 각 회원사들이 직영하는 호텔, 골프장 등 복지시설의 상호 공동 이용을 통해 회원 복지 향상과 함께 회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란 전망이다.

앞으로 각 기관의 직영 복지시설의 서비스 운영에 침해를 받지 않는 범위 내에서 가능한 폭넓게 공동으로 이용이 가능하도록 세부 실행계획이 논의될 전망이다.

주요 협의 내용은 ▲직영 복지서비스의 범위 ▲직영 복지서비스의 할인 등의 내역 및 제공방법 ▲회원사 간 공동이용에 관한 홍보방법 ▲기타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협력이 필요한 제반 사항 등이다.

교직원공제회의 경우 산하사업체인 The-K호텔앤리조트(The-K호텔서울·경주·지리산·설악산), The-K호텔제주를 포함해 The-K소피아그린, The-K예다함 상조 등을 복지 서비스로 갖추고 있다. 이번 의향서 체결 이후 구체적 실행계획이 확정되면 타 공제회 및 연기금 회원들도 교직원공제회의 복지서비스를 할인 혜택을 제공받으며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교직원공제회 회원 역시 플레이리조트·이룸웨딩컨벤션·하늘채 레스토랑·경찰병원 장례식장(경찰공제회), 사이언스 대덕골프장·사이언스 전민스포츠센터·사이언스 도룡스포츠센터(과학기술인공제회), 샤인빌 럭셔리 리조트(군인공제회), 호텔파레브 대천(소방공제회), 호텔인터시티·중원골프클럽(행정공제회) 등에 대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문용린 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이번 의향서 체결을 통해 각 기관 회원들에게 좀 더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구체적 실행계획 마련 시 회원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수 있는 방향으로 검토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교직원공제회 개요

한국교직원공제회는 모든 교직원들이 재직중에는 물론 퇴직 후에도 교직의 보람과 생활의 풍요함을 누릴 수 있도록 특별법(법률 제2296호)으로 설립된 정부보장의 교직원 복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tcu.or.kr

연락처

한국교직원공제회
홍보기획팀
차장 김우진
차장 조성아
02-767-0212, 043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