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봉도서관, 청소년을 위한 9월 독서의 달 행사 마련
김선영 작가와의 만남, 청소년 서평대회 등 개최
‘작가와의 대화’는 ‘시간을 파는 상점’ 김선영 작가와 함께 ‘시간’을 주제로 현재를 살고 있는 우리 청소년들의 모습과 미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으로 운영된다. 9월 3일(토) 14:00 수봉도서관 지하1층 공연누리에서 진행되며 지역 내 청소년 및 일반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올해로 5회를 맞는 ‘청소년 서평대회’는 9월 1일(목)부터 9월 28일(수)까지 인천지역 내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대회 지정도서인 ‘시간을 파는 상점’을 읽고 지정된 양식에 맞춰 서평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본 대회에서 수상하지 못하더라도 내부 심사 기준에 따라 일정 점수 이상을 받은 경우 소정의 봉사활동 시간 인정을 받을 수 있다. 제출된 서평은 대회 종료 후 수봉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도서관 홈페이지를 찾는 이용자들을 위한 독서진흥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체험행사 - 향기를 머금은 책 한소절’은 감동적인 글귀나 명언 등을 석고방향제 위에 새기고 직접 꾸며보는 체험행사로 9월 9일 16:00부터 수봉도서관 지하1층 나눔누리에서 진행된다. 선착순 40명에 한해 참여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9월 21일(수) 19:00 같은 주제, 다른 시선의 영화 감상 기회를 제공코자 마련한 ‘동상이몽 영화관’을 통해 영화 ‘인타임’을 상영하며 2015년 과월호잡지를 무료 배포하는 ‘읽을거리 나눌거리’ 행사를 9월 30일(금)~10월 2일(일) 10:00~17:00까지 운영한다.
수봉도서관은 수봉도서관의 모든 행사는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고 즐겼을 때 의미를 발한다며 특히 김선영 작가와의 만남, 서평대회가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에게 잠시나마 쉬어가는 시간, 위로와 동기를 부여받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 신청 및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전화문의이나 홈페이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개요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은 효율적인 도서관 운영과 인천광역시 범시민독서운동 추진을 위해 2011년 6월에 설립된 국내 최초 도서관 전문 법인이다. 2014년 8월 1일자로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에서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수봉도서관 홈페이지: http://www.slib.or.kr
웹사이트: http://www.imla.kr
이 보도자료는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