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우나인, 페이스북 광고를 어려워하는 이들을 위해 ‘애드토이’ 오픈 베타 서비스 선보여
이를 통해 현재 페이스북 글로벌 프로그램인 페이스북 마케팅 파트너(FMP)를 준비하고 있어 국내뿐 아니라 세계 시장으로의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애드토이는 현재 다양한 페이스북 광고 목적 중·중소기업 및 중소상인분들께 효과적이고 빈번히 사용되는 5가지의 광고 목적(페이지 홍보하기, 게시물 홍보하기, 웹사이트 방문 수 높이기, 웹사이트 전환 늘리기, 동영상 조회수 늘리기)을 선별하여 제공하고 있다.
특히 ‘주변지역광고’에 대한 서비스가 눈에 띈다. 이는 페이스북 API 및 지도 API를 통해 주소를 등록하고 반경 설정을 통해 매장 주변의 페이스북 사용자에게 광고를 내보내는 방식으로 프랜차이즈를 가지고 있거나 소규모 매장을 운영하는 고객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광고 콘텐츠 제작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카드뉴스 제작 툴인 타일과 파트너쉽을 통해 애드토이 내에서 광고 소재를 직접 제작, 등록할 수 있도록 ‘콘텐츠 제작’에 대한 지원도 하고 있다. 8월 중에는 동영상제작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해 동영상도 쉽게 제작하여 페이스북 광고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동영상 제작’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광고 소재에 대한 지원뿐 아니라 페이스북 페이지 인사이트 분석을 통한 자동 타겟팅 기능 및 설정된 광고가 제대로 된 타겟팅이 되었는지, 소재는 충분히 매력적인지에 대한 부분을 확인하는 ‘사전검증’ 서비스를 광고지원팀에서 지원하고 있다.
플로우나인은 올해 하반기에 페이스북 광고뿐만이 아닌 페이스북 페이지의 운영성과를 일괄적으로 관리 할 수 있도록 적용할 계획이며 추가적인 외부 플랫폼 서비스와의 제휴를 통해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오픈베타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불편사항 및 요구사항들을 적극 반영하여 고객들이 페이스북 광고에 좀 더 쉽게 다가가고 충분한 효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플로우나인은 그동안 큰 규모의 광고비를 집행하는 기업 및 광고대행사와 달리 페이스북 광고를 집행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던 중소기업 및 중소상인 분들 같은 광고 집행에 소외되는 분들께 관심을 가졌다며 그 결과 그들이 직접 쉽게 페이스북 광고를 세팅하고 운영함으로써 그들의 제품 및 서비스를 더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 이익창출에 도움을 드리고자 애드토이 서비스 런칭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플로우나인은 25일부터 3일간 부산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디지털 마케팅 이벤트인 ad:tech@AD STARS에 참가하여 애드토이를 선보인다.
플로우나인 개요
주식회사 플로우나인은 Facebook Ad API를 활용하여 1년반의 준비기간을 거쳐 페이스북 광고를 대행사에 맡기지 않고 직접 셋팅 및 운영할 수 있는 self-serve 형태의 솔루션인 애드토이(ADTOY)를 7월 20일에 오픈 베타 서비스 형태로 런칭했다. 이를 통해 현재 페이스북 글로벌 프로그램인 페이스북 마케팅 파트너(FMP)를 준비하고 있어 국내뿐 아니라 세계 시장으로의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15년간 웹에이젼시 각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하여 2015년 7월에 법인을 설립하여 2016년 4월부터 테스트 서비스를 시작으로 7월 오픈베타 런칭으로 7월 현재 페이스북 광고 집행비용으로 1억이 넘은 상태다. 꾸준히 광고집행 비용이 상승하고 있다. 페이스북 광고를 어려워하고 혜택을 못보고 계시는분들을 위해 직접 쉽게 페이스북 광고를 셋팅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ADTOY서비스를 런칭하게 되었다.
ADTOY 홈페이지: http://www.adtoy.co.kr
웹사이트: http://www.flownine.com
연락처
플로우나인
대표이사
임수일
02-535-280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