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연맹, 식품의약품안전처 공모사업 ‘365 바른 식생활 냠냠 SCHOOL’ 운영

뉴스 제공
한국청소년연맹
2016-08-24 10:5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이 7월 27일 국립태권도원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연맹과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가 공동주관하는 어린이·청소년 식생활문화 개선 공모사업 ‘365 바른 식생활 냠냠 SCHOOL’을 운영하였다.

냠냠은 어린아이 등이 음식을 맛있게 먹는 소리 또는 그 모양을 나타내는 말로 식생활 개선을 통해 청소년이 건강하고 맛있게 음식을 먹는 것을 의미한다. 냠냠스쿨의 체험 및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은 바른 식생활에 대해 이해하고 교육받은 건강한 조리법으로 직접 간식을 만들어 먹는 등 체험의 기회를 가졌다.

특히 냠냠스쿨 입학식을 통해 청소년들은 바른 식생활을 다짐하는 선언서를 낭독하고 무주지역 로컬 푸드를 활용한 비빔밥 만들기 퍼포먼스를 통해 건강한 우리 먹거리를 애용할 것을 다짐하였다.

한국청소년연맹 황경주 사무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우리가 즐기는 음식 및 식습관이 우리의 건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평소의 좋지 않은 식습관을 바꿔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청소년연맹은 1981년 설립 이후 아람단·누리단·한별단의 청소년단체를 운영하여 봉사·나눔 등을 통한 체험형 인성교육에 앞장섰으며 저소득 청소년을 위한 ‘희망사과나무 장학금’ 등을 제공,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국청소년연맹 사업 및 후원 관련 문의는 운영본부로 문의하거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청소년연맹 개요

한국청소년연맹(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은 학교교육과 상호보완을 통한 건전한 미래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1981년 설립되어 ‘한국청소년연맹육성에관한법률(81.4.13 법률 제3434호)‘에 의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지원을 받으며 학교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우리 고유의 청소년 단체이다. 현재는 전국 19개 시도, 8천여개 학교에서 33만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전국에서 21개의 청소년 수련시설을 운영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사회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로 창립 35주년을 맞아 ‘대한민국 청소년 인성교육의 중심’이라는 슬로건 아래 청소년단체 활동뿐만 아니라 각종 사회공헌활동과 인성함양교육 등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ya.or.kr

연락처

한국청소년연맹
창의전략부
정필수 차장
02-842-9291
이메일 보내기

문의
02-2181-7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