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캠프, 초등학생 회원 대상 ‘이런 선생님 정말 싫어요!’ 설문조사 실시

2016-08-24 15:00
서울--(뉴스와이어)--초등 전과목 학습 전문기업 와이즈캠프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초등학생 회원들을 대상으로 ‘이런 선생님 정말 싫어요!’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총 3,184명 중 절반에 가까운 1,341명(42%)이 ‘학생들을 차별 대우하는 선생님’을 가장 싫은 선생님으로 꼽았다.

그런데 이러한 생각은 학생들만이 갖는 것이 아니다. 아이가 집으로 돌아가 ‘선생님은 나만 수업 시간에 발표를 안 시켜 준다.’ 등의 말을 하면 엄마도 서운한 마음을 크게 느끼게 된다. 여기서 더 나아가 선생님에게 부모가 서운함을 표현하게 되면 실제 의도적으로 아이를 편애한 적이 없는 교사는 억울한 마음을 갖게 된다. 또한 그런 말을 하는 부모를 자기 아이만 예뻐해 주기 바라는 샘 많은 부모로 여기게 된다.

얼굴을 맞대고 대화할 기회가 별로 없는 만큼 위와 같은 경우 선생님의 마음을 지레짐작하기 쉬워 학부모와 선생님 사이에 종종 갈등이 빚어진다. 이와 같은 경우 현명한 엄마는 어떻게 선생님과 소통하여 갈등을 없앨 수 있을까.

미즈코치의 김현미 기자는 “기본적으로 교사는 부모와 달리 학급과 학생을 전체적으로 인식하여 보기 때문에 특별한 상황이 아니면 특정 아이를 미워하지 않을 것이라는 믿음을 갖는 것이 좋다. 또한 아이가 자기 입장에서 주관적으로 말을 하다 보면 상황을 과장할 수 있어 확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아이의 말 한마디로 선생님의 자질을 판단하기보다 아이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면서 아이가 왜 그렇게 느끼게 되었는지 구체적인 상황을 물어 최대한 객관적인 판단을 하려고 노력해야 한다”고 밝혔다.

와이즈캠프는 매주 금요일 공식 홈페이지와 SNS에서 초등학생 학부모에게 필요한 교육정보를 담은 ‘공부습관 연구소’ 칼럼을 제공하고 있다.

와이즈캠프닷컴 개요

와이즈캠프닷컴은 2001년에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유료회원 3만명과 무료회원 100만명을 보유한 국내 최대의 초등 인터넷 학습사이트로 2004년 교육컨텐츠부문 디지털콘텐츠대상을 수상하였다. 아동출판의 강자 삼성출판사와 교과서 집필진이 교육과정에 맞춰 개발한 초등인터넷 학습지 와이즈캠프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신규회원에 한해 10일간의 무료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martwisecamp.com

연락처

와이즈캠프닷컴
마케팅팀
김승연
02-2106-42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