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이크푸즈, 명절 선물 관련 설문조사 실시… ‘추석 선물 센스 있게 고르는 팁’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명절 선물은 무엇일까

뉴스 제공
인테이크
2016-08-26 10:00
서울--(뉴스와이어)--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이 약 3주 앞으로 다가왔다. 명절 때마다 어떤 선물을 줘야 할까 고민도 되고 부담이 되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이왕 전달할 선물, 마음을 담아 서로가 기분 좋은 선물을 준비하는 것이 최선이 아닐까?

국내 푸드벤처기업 인테이크푸즈(대표 한녹엽)가 23일 20~40대 501명을 대상으로 명절 선물에 관련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설문조사 결과, 명절 선물을 받을 때 가장 큰 만족을 느낄 수 있는 포인트는 ‘기호에 맞는 식품(64.7%)’, ‘센스와 정성(55.5%)’, ‘건강성(34.7%)’으로 조사됐다.

이번 추석 구매 예정인 선물로는 ‘과일/정육/수산(65.7%)’이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는 ‘건강식품(55.3%)’, ‘상품권(53.3%)’이 뒤를 이었다. 또한 명절 선물을 온라인으로 구매한다면 ‘종합몰(28.5%)’,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24.2%)’, ‘소셜커머스(21.8%)’에서 가장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명절 선물을 구매하기에 가장 적절한 가격대는 ‘3~5만원(39.9%)’로 드러났으며, ‘5~10만원(33.3%)’, ‘1~3만원(19.8%)’ 순으로 조사됐다. 이 중 40대 응답자는 5~10만원대의 선물이 가장 적당하다고 생각하여 구매자의 연령대별로 구매하는 선물의 가격대가 다르다는 점을 알 수 있다.

받고 싶은 명절 선물(식품)로는 육류를 선택한 사람들이 가장 많았으며(58.1%), 다음으로 건강식품(44.1%), 과일/채소류(41.7%)를 선택하였다. 전통적인 선물인 육류/과일/채소류뿐 아니라 건강식품이 비슷한 수준의 선호도를 가진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인테이크푸즈 개요

인테이크푸즈 주식회사는 서울대 출신 청년기업가들이 모여 2013년 설립한 푸드벤처기업으로, 단순히 ‘먹는 것’ 그 이상의 인테이크라는 진보된 식문화를 지향한다.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연구를 바탕으로 설계된 닥터넛츠, 모닝죽, 밀스, 씬난다, 슈퍼리얼, 힘내와 같은 혁신적 식품브랜드를 국내외에 론칭하여 새로운 푸드 트렌드를 전파하고 있다. 인테이크푸즈는 설립 10개월만에 매출 10억원을 돌파하고 2년만에 20억원 매출을 돌파하였으며, 올해 60억 매출을 바라보며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푸드벤처기업이다.

인테이크푸즈 추석 선물 기획전: http://www.shopintake.com/special/chooseok/

웹사이트: https://www.shopintake.com

연락처

인테이크푸즈
마케팅팀
노석우 실장
02-1644-15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