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소프트웨어 3사, 풍성한 이벤트로 아직도 한가위

뉴스 제공
한글과컴퓨터 코스닥 030520
2005-09-27 10:09
서울--(뉴스와이어)--추석은 지났지만 소프트웨어 업계에서는 풍성한 추석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다. 전과는 달리할인판매나 한시적 가격인하 이벤트가 아닌 제품과 고객 취향을 고려한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벤트를 주도하고 있는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들의 이벤트를 소개한다.

■ 제품 사고 업무효율 높이고 <업무형 이벤트>

한글과컴퓨터(www.haansoft.com. 대표이사 백종진/이하 한컴)는 사무용 소프트웨어에 걸맞는 업무시너지 효과를 높이는 이벤트에 주력하고 있다.

한컴의 “가을맞이 코스모스 이벤트”는 ‘한/글 2005’나 ‘한컴 오피스 또는 업그레이드 라이선스’를 기업용은 5개, 행망용은 10개를 구매했을 때 해당 구매수마다 다큐맨 1개를 연속으로 증정하는 것이다.

한컴측은 “업무형 이벤트는 업무 효율성 도모라는 장점으로 개인보다는 기업, 기관 등의 구매권자, 경영자 등이 선호한다.”며 “한/글 워드프로세서를 내장한 다큐맨은 있어 출장, 휴가지 등에서 편리하게 한/글 문서작업과 저장을 할 수 있어 업무 효율화에 필수적인 아이템”이라 소개했다.

■ 사용기간을 쭈욱~ 늘리는 <편의형 이벤트>

PC부팅과 함께 자동 작동되는 백신 소프트웨어는 상시 업데이트와 작동이 필수이기에 사용기간 무료 연장은 사용자에게 편의를 만들어 주는 것이 사실.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신규 기업 멀티유저(라이선스) 구매 고객들에게 구매금액별로 크리너, 청소기 등을 증정하는 안철수연구소(www.ahnlab.com 대표 김철수)는 사은품 외에도 안랩(AhnLab)쇼핑몰에서 기업용 라이선스 첫 구매 시, 해당제품의 사용기간을 2개월 연장해 준다.

또한 멀티 및 서버용 제품 재계약 고객에게는 스파이제로 멀티유저 2개월 사용권(5유저분)을 준다.

■ 고객에게 친밀하게 접근하는 <참여유도형 이벤트>

이벤트의 고전이라 할 수 있는 추첨형과 참여형은 아직도 인기다.

신제품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 중인 세중나모인터랙티브(www.namo.co.kr/ 대표이사 천신일, 김상배)는 처음사용자용 패키지 구매 후, 제품에 붙어있는 쿠폰번호를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PSP, MP3, 문화상품권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고 있다.

안철수연구소는 가을맞이 쇼핑몰 개편 기념으로 방명록에 방문 소감을 적으면 추첨을 통해보냉병, 에어스프레이 등의 경품을 준다.

한편 한컴은 우수 컨텐츠 발굴을 위한 프로모션으로 전라북도 교육정보과학원과 공동으로 ‘전라북도 e-러닝 컨텐츠 공모전’을 주최하고 있다.

컨텐츠 입상작은 한컴과 전북 교육정보화진흥원 홈페이지에 게재해 교사 및 교육관계자들에게 e-러닝 모범 사례를 소개한다는 계획이며, 한컴의 e-러닝 솔루션인 “한컴 e知샘 2005”로 운영하게 될 이번 공모전으로 자사의 솔루션 및 창작 컨텐츠들의 대중화를 기대하고 있다.

공모전 입상자들에게는 다큐맨과 해외연수 등이 상품이다.

한컴 마케팅팀 서호익팀장은 “소비재 분야처럼 다양한 이벤트로 고객에게 접근하는 것이 요즘 소프트웨어 이벤트의 추세”라며 “기업에게는 3분기 마무리와 4분기 진입을 준비한다는 의미가 있으며 고객입장에서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hancom.com

연락처

홍보&DB마케팅팀 인치범 팀장 02-3424-0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