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피 얼라이언스, 회원들에게 센서 응용프로그램용 미피 I3C 인터페이스 규격 액세스 첫 제공

새로운 규격, 모바일, IoT, 자동차 시스템 디자인에 사용되는 센서 통합을 위한 기존의 접근법들을 단일의 고성능 인터페이스로 통합

뉴스 제공
MIPI Alliance
2016-08-26 10:00
피스카타웨이, 뉴저지--(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모바일 및 연결 기기 업계를 위한 인터페이스 규격을 개발 및 제정하는 국제 기관인 미피 얼라이언스(MIPI® Alliance)가 후속 출시 예정인 센서 인터페이스 규격으로서 모바일, 사물인터넷(IoT) 및 자동차 시장에서 혁신적인 디자인 개발을 가능하게 해줄 미피 I3C(MIPI I3CSM)에 대한 액세스를 회원사들에게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미피 얼라이언스(MIPI Alliance) 회원들은 이제 미피 I3C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조기 도입을 촉진하기 위해 미피 얼라이언스는 신규회원들에게 할인된 회비로 단체에 가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미피 I3C 백서 발간

미피 얼라이언스는 백서 ‘미피 I3C 표준화 센서 인터페이스(Standardized Sensor Interface) 소개’를 발간했다. 다운로드: http://bit.ly/I3Cwhitepaper

미피 I3C 특징

· 2-와이어 인터페이스 사용으로 핀 개수 및 신호경로를 대폭 줄여주고 기기에 더 많은 센서들의 통합을 용이하게 한다.

· 표준 CMOS I/O 상에서, 미피 I3C는 고속데이터통신(HDR) 모드 선택 시 최저속도 10 Mbps의 전송률을 지원함으로써 이전 옵션과 비교해 성능 및 에너지 효율에서 비약적인 발전을 이뤘다.

· 대역 내 인터럽트(In-Band Interrupt, IBI)를 지원함으로써 2-와이어 미피 I3C 버스에 존재하는 기기들이 추가적인 I/O 핀 시그널 없이도 인터럽트를 생성할 수 있다.

· 동기 및 비동기 타임 스탬핑 제공으로 시간에 따라 다양한 센서로부터 신호를 사용하는 응용프로그램들의 정확성을 개선했다.

· 상시전원 상태에서 센서들이 작동할 수 있기 때문에 기기 내의 다른 요소들이 휴지상태에 있더라도 매우 낮은 전력으로 작동하며 배터리 수명에 주는 영향을 최소화한다.

· 대부분의 I2C기기들이 I3C 기기들과 같은 버스에 존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I2C로부터의 제어된 이동을 가능하게 하며 새롭게 설계된 I3C 기기들도 기존의 레거시 I2C 버스에서 작동할 수 있다.

9월 14~15일 캘리포니아에서 열리는 개발자 컨퍼런스(MIPI DevCon 2016)에 참석하면 미피 얼라이언스와 미피 I3C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다.

미피 얼라이언스(MIPI Alliance) 개요

미피 얼라이언스(MIPI Alliance, MIPI)는 모바일 및 모바일 관련 업계에서 사용되는 인터페이스 규격을 개발한다. 핸드셋 제조업체, 기기 OEM업체, 소프트웨어 제공업체, 반도체회사, 응용프로그램 프로세서 개발업체, IP 툴 제공업체, 테스트 및 테스트장비회사, 카메라, 태블릿, 랩탑 제조업체 등 270개 회사가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mipi.org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82300634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MIPI I3C: http://goo.gl/Ewgf07
개발자 컨퍼런스: http://goo.gl/6TGHDt

웹사이트: http://www.mipi.org

연락처

미피 얼라이언스(MIPI Alliance) 홍보대행
인터프로즈(Interprose)
리사 맥코슬랜드(Lisa McCausland)
+1 303-888-2137
Lisa.mccausland@interprosep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