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텍콘텐츠 출판사, ‘소개리퍼럴 마케팅’ 출간
고객을 불러오는 네트워크 비법
‘세 다리만 건너면 아는 사람’이라는 말이 전혀 낯설지 않을 것이다. 평소 우스갯소리로 자주 하는 말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어떤 형태로든 누군가와 관계로 맺어져 있으며 그 관계를 이어주는 연결고리가 생각보다 가까이에 있음을 아주 잘 드러내 주는 말이기도 하다. 실제 ‘친구’라는 관계를 예로 보면 ‘나의 친구’, ‘나의 친구의 친구’, ‘나의 친구의 친구의 친구’ 등 계속 연결되면서 얽히고설킨 관계 속에 결국 우리는 누군가의 친구가 되는 상황에 놓이게 된다. 이런 복잡한 관계의 망을 ‘인맥’이라 부른다. 그렇다면 이 모든 인맥이 다 중요할까. 그리고 우리가 이 모든 인맥을 다 관리할 수 있을까. 아마도 불가능함을 알기 때문에 ‘어떻게 인맥을 쌓고 관리해야 할까’하는 인맥관리에 대한 고민이 끊이지 않는다.
이 책은 이러한 인맥관리의 기술부터 소개리퍼럴 마케팅을 통하여 인맥을 확장시켜서 자신의 비즈니스에 이용할 수 있는 유용한 방법을 설명한 책이다.
비즈니스 세계에서 인맥관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생산 중심에서 마케팅 중심으로, 판매 중심에서 관계구축 중심으로 바뀌고 있는 지금의 기업 환경에서는 인맥을 잘 활용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곧 성공의 지름길이다. 많은 사람을 알수록 성공 기회는 많아지며 성공에 필요한 행운은 다른 사람의 도움에서 옵니다. 이제는 무엇을 아느냐가 아니라 누구를 아느냐가 더 중요해졌다. 그래서 인맥을 기획하고 설계하는 과정을 통해 체계적으로 인맥을 구축하고 관리할 수 있는 인맥경영이 무엇보다 필요하다. 인맥경영을 활용한 직접적 마케팅 방법이 바로 ‘소개리퍼럴 마케팅’이다.
저자 세키 이와오 소개
도쿄대학 교육학부 졸업 후 대기업 경영 컨설팅 회사 입사해 28세 때 회사 당시 200명 직원 중 톱 세일즈상(평균사원의 7배의 매상)을 수상하였다. 그다음 분기에는 자신의 영업 노하우를 팀 직원들에게 숙지시켜 회사 내 50팀 중에서 톱 매니저상을 수상하였다. 그 후 주식회사 인터프라이즈 컨설팅 전문 이사직을 역임하고 국제경제 컨설팅 협의회에서 인증한 마스터 매니지먼트 컨설턴트 자격을 보유하였다. 2010년에는 현 전무이사직에 역사상 최연소로 취임하였다. 1,100사 31,000명이 수강한 소개 컨설팅 포럼의 의장을 겸임하고 있다. 또한 영업책임자로서 업적을 지속적으로 늘러 가고 있는데, 리먼 쇼크 등의 역풍 속에서도 동사를 3기 연 속 증수·증익으로 이끌었다. 지속적으로 전국 각지에서의 강연활동과 <비즈니스 미디어 의 진실>에 칼럼 편집을 진행하고 있다.
감수자 구창환
인맥경영연구원 원장,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으로 소셜 네트워크와 평판 분야의 교육과 컨설팅에서 쌓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지식경제부, 한국능률협회인증원, 중앙일보, 한국경제신문, 전자신문, 코오롱그룹 등 다수의 기업과 정부기관에서 교육과 세미나를 주최하며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비즈니스 네트워킹과 휴먼 네트워킹 전문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 <페이스북,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공저), <페이스북 비즈니스>(공저),
리텍콘텐츠 개요
리텍콘텐츠는 긍정심리, 재테크, 세일즈와 관련하여 콘텐츠를 개발하여 이를 출판 형태로 1차 보급한다. 또한 개발된 콘텐츠로 전문강사 pool을 구성하여 오프라인 강의, e-learning 제작 등 2차 생산을 위한 컬쳐 매니지먼트를 담당한다. 1차, 2차 콘텐츠를 고객에게 친근하고 이해하기 쉽게 제작하여 방송사, 금융기관, 기업, 학교, 공공기관에 3차 보급하는 OSMU 사업을 진행한다.
소개리퍼럴마케팅 상세 페이지: http://ritec.modoo.at/?link=2dzdrl4z
웹사이트: http://www.ritec.co.kr
연락처
리텍콘텐츠
김창수
02-2051-03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