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휴게소, 세계 최대 와이파이 네트워크 ‘폰’과 협력해 무료 WiFi 서비스 개시

뉴스 제공
폰코리아
2016-08-30 09:00
런던--(뉴스와이어)--㈜이씨엠디(대표이사 권혁희)와 세계 최대 와이파이 네트워크 Fon(CEO 알렉스 푸레거)이 공동으로 내외국인을 위한 무료 와이파이 제공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휴가 시즌 및 명절에 어느 곳보다 붐비는 곳이 고속도로 휴게소이다. 그 중 ㈜이씨엠디에서 운영하는 서울-춘천고속도로의 유일한 휴게소인 가평휴게소는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와 행복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지역특산품을 이용한 다양한 간식과 신선하고 안전한 식재료 및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다양하고 건강한 메뉴를 제공하고, 애견파크 등 차별화된 공간을 마련하여 사계절 행락 차량이 끊이지 않고 있다.

가평휴게소는 서울-춘천고속도로를 이용하는 내외국인 방문객 증가 추세에 맞춰 전 세계 200개국 이상에서 2,000만 이상의 와이파이 액세스 포인트를 운영하고 있는 폰(Fon)과 협력하기로 결정하고 무료 와이파이 제공을 시작했다.

폰(Fon)은 뉴욕시의 브루클린 지역 외에 런던과 리우데자네이루 등 올림픽 개최 도시에서 와이파이를 제공하여 호평을 받아 왔다. 특히 이번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는 브라질 최대 통신사인 Oi와 구축한 Oi-Fon 와이파이 네트워크에 매일 5만 건 이상의 새로운 접속이 발생했으며, 올림픽 기간 동안 500만 건이 넘는 접속이 있었다. 폰의 WiFi 서비스는 Facebook 계정 로그인 기능을 사용하여 별도의 사용자 등록 같은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가평휴게소 김기철 소장은 “가평휴게소는 단순히 먹고 쉬는 쉼터 이상의 복합 문화공간으로 역할을 다하고 있으며, 그러한 변화를 가속화하는 데 한 몫 하고 있는 것이 바로 폰의 와이파이”라며 “우리는 앞으로 이와 같은 앞선 서비스들을 통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폰의 김경태 한국 지사장은 “우리는 세계 각국에서 지역 커뮤니티 와이파이와 카페, 상업, 휴게 시설 등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 환경을 조성하려 노력하고 있다”며 “이씨엠디와 협력하여 더 많은 휴게소에 무료 와이파이를 점차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한국의 많은 지역에서 와이파이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폰 와이어리스(Fon Wireless) 개요

Fon은 WiFi를 전세계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는 목표로 2006년 사업가 마틴 바사브스키(Martin Varsavsky)에 의해 설립되었다. 현재 Fon은 2,000만의 핫스팟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글로벌 WiFi 네트워크 리더이다. 전세계 20개가 넘는 통신사들의 WiFi 전략을 이행하기 위해서 Fon의 다기능 WiFi 서비스 관리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으며, 세계 주요 도시에 사무실을 두고 있다. Fon의 주요 제휴사로는 British Telecom, Deutsche Telekom, Vodafone, Oi, 소프트뱅크, Telstra, SFR, KPN, MWEB, NETIA, NOS, OTE, Proximus 등이 있다. Fon은 WiFi 분야에서 혁신을 주도하기 위해서 회사의 모든 역량을 투자하고 있으며,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퀄컴 등 세계 최고의 기업이 Fon에 투자하고 있다.

㈜이씨엠디 개요

㈜이씨엠디는 1991년 위탁급식 사업을 시작으로 컨세션, 컨벤션, 전문 외식 및 FD(Food Delivery)등의 사업으로 확장해 왔으며, 로하스 지향적인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건강과 올바른 식문화의 가치를 실현해 왔다. 건강 지향적인 ㈜풀무원의 친환경 식재료 사용으로 안전한 위생관리와 엄격한 품질관리, 고객의 건강을 먼저 생각하는 바른 마음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삶을 풍요롭게 향상시키고 고객의 가치를 창출하는데 기여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R&D 투자와 품질관리를 통해 체계적이고 과학적이며 선진화된 시스템을 갖춘 최고의 서비스로 삶의 가치를 높이는 TOTAL SERVICE 산업분야의 선도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다져 나가고 있다. 사업 영역으로는 기업체, 관공서, 학교, 병원 등 다양한 분야의 위탁급식 영역과 공항, 고속도로 휴게소, 레져시설 등 다양한 채널의 컨세션 영역뿐만 아니라 명가의 뜰, 자연은 맛있다, 찬장, 아란치오 등 전문 브랜드를 통한 차별화된 외식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씨엠디 웹사이트: http://www.ecmd.co.kr

웹사이트: https://www.fon.com

연락처

FON Korea
KyoungTai Kim(김경태)
+82-502-950-5366
이메일 보내기

㈜이씨엠디
주동민
031-584-1426

이 보도자료는 폰코리아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