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 ‘따세만사’, 보육원 재능나눔 공연 펼쳐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조기형, 이하 서울센터) ‘따세만사(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사회복무요원의 줄인 말)’는 8월 27일 강원도 춘천시에 소재하는 ‘애민보육원’을 찾아 따뜻한 재능나눔 공연활동을 펼쳤다.

현장 속으로 한걸음 더 다가가는 사회복무요원들의 재능 나눔 봉사동아리 ‘따세만사’는 더불어 꿈꾸는 나눔의 소중한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6년째 복지사각지대를 찾아다니며 봉사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다양한 재능을 겸비한 사회복무요원들로 꾸려진 ‘따세만사’ 공연에서는 레크리에이션, 율동, 노래, 악기연주 등과 더불어 아동들이 좋아하는 마술공연을 선사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와 웃음이 가득한 감성무대로 꾸며졌다.

이날 재능나눔행사에는 사회복무요원 및 아동들 약 70여명이 함께 어우러져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가졌으며, 참가한 사회복무요원들은 이번 공연이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오래도록 추억으로 기억되길 바라면서 다음 공연을 기약하였다.

앞으로도 서울센터에서는 지역사회 복지사각지대를 찾아다니며 개방, 공유, 협업, 소통이라는 정부3.0의 가치를 펼쳐나가며, 우리사회가 더욱 건강하고 따뜻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
주임 김재광
02-870-730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