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대 글로벌 컨버전스 축제로 변모한 2016 부산국제광고제 성황리에 폐막

25일부터 27일까지, 벡스코 및 해운대 일대 글로벌 축제로 들썩

‘깨다(Break, 破)’를 주제로 최신 글로벌 트렌드 선도하는 국내외 전문가들 창의적 솔루션 공유

애드텍과 함께 인공지능, VR 어트랙션, 모바일, IoT, 스타트업 등 핫한 트렌드를 다루는 콘텐츠 축제로 한 단계 도약

부산--(뉴스와이어)--제9회 2016 부산국제광고제(조직위원장서병수 부산시장)가 27일(토) 오후 6시 성황리 막을 내렸다. 이번 광고제에서는 최우수 작품상인 ‘그랑프리 오브 더 이어(Grand Prix of the Year)’ 공익(PSA) 부문에 BBDO 방콕이 제작한 모기 잡는 오토바이 ‘모토리퍼런트’가, 제품서비스 부문에서는 뉴질랜드 Y&R이 출품한 버거킹의 기발한 콜라보레이션 ‘맥와퍼’가 선정됐다. 올해의 에이전시는 콜렌소 BBDO(Colenso BBDO)가 수상했으며, 올해의 네트워크는 덴츠(Dentsu.Inc) 그리고 혼다(Honda)가 올해의 광고주상을 수상했다.

이번 광고제는 마놀로 테체라(Manolo Techera), 제레미 크레이건(Jeremy Craigen)등 세계 광고계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장으로 위촉돼 광고제의 위상을 높였고, 심사위원 특별전, 세계공익광고 특별전 등 다채로운 전시 프로그램이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참관객에게 가장 주목을 받은 드론, IoT VR 어트랙션 체험 등은 이번 전시를 한층 더 테크 콘텐츠 축제로 이끌었다. 또한 올해 처음으로 공동개최된 광고기술 관련 컨퍼런스인 애드텍은 첫회에도 불구, 질 높은 연사 들로 참관객의 높은 참여수를 기록했다.

이번 제9회 부산국제광고제의 세미나는 ‘깨다(Break, 破)’를 주제로, 광고 크리에이티브는 물론 IT, 테크, 게임 그리고 스타트업 등 다양한 내용으로 열렸다. 22개의 메인 세미나와 18개의 스페셜 세미나가 행사장 각처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되어 다양한 영역의 인사이트를 담은 타깃별 세미나로 참관객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디지털 테크놀로지, 크리에이티브, 애드 아카데미 등은 광고를 넘어 다양한 마케팅 관점에서 문제 해결 방법을 함께 고민하는 지식 공유의 장으로 평가받았다.

이번 부산국제광고제는 광고제 출범 이후 역대 최다 출품작 수인 61개국 18,063편을 기록했고 멕시코, 아랍에미리트 등 기존에 많이 출품되지 않은 국가의 참여가 두드러지는 등의 많은 성과를 거두며 폐막했다. 이의자 부산국제광고제 공동집행위원장은 “올해 광고제의 테마인 ‘깨다(Break, 破)’아래 다른 산업과의 경계를 허물고 창의적 솔루션을 적극 공유하며 세상을 보다 유익하게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했고 세계적인 페스티벌이자 크리에이티브 축제로 자리매김했다”며, “내년에는 10주년을 맞아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글로벌 광고 트렌드를 선도하는 여러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10회 2016 부산국제광고제는 오는 2017년 8월 24일부터 2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madstars.org

연락처

부산국제광고제 홍보대행
KPR
박소연
02-3406-227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