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 CYCLE, 소아암 어린이 돕기 국토종주 완주
소아암 어린이를 위해 달리는 ‘HAPPY CYCLE‘
서울에서 부산까지 소아암 어린이 위한 560Km 국토종주
8월 21일부터 5일 동안 진행된 이번 국토종주에는 김지창(한양대학교 유기나노공학과), 곽진우(연세대학교 전자전기공학과), 김주완·박윤국(성균관대학교 반도체시스템공학과) 4명의 대학생이 참가하여 서울에서 부산까지 총 560Km의 대장정을 완수했다.
‘행복한 자전거 라이딩’, ‘행복한 순환’이라는 두 가지 의미를 담은 HAPPY CYCLE은 2015년 7월 김지창 군의 아이디어로 시작되었으며 올해까지 총 2번의 국토종주를 완주했다. 국토종주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HAPPY CYCLE 페이스북(@happycycle93)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부금을 전달한 김지창 운영자는 “적은 금액이라도 여럿이 모이면 큰 힘을 낼 수 있다는 마음으로 계좌를 개설하고 모금을 시작했다”며 “많은 분들이 저희의 활동을 보고 소아암 치료 중인 어린이를 위해 마음을 공유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매년 국내에서는 1,500명의 어린이가 소아암 진단을 받고 평균 2~3년의 치료를 받는다. 완치율이 80%까지 높아졌다고는 하지만 긴 치료 기간과 높은 치료비용은 소아암 어린이 가족에게 큰 부담이 되고 있다. HAPPY CYCLE과 같이 자전거 라이딩을 통해 소아암 어린이를 돕고자 하는 단체는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을 통해 나눔 활동을 시작할 수 있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개요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은 1991년부터 소아암 어린이를 전문적으로 지원하는 비영리단체이다. 소아암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전문적인 지원활동을 통해 소아암 어린이의 치료와 사회복귀를 돕고 있다.
HAPPY CYCLE 페이스북 페이지: http://www.facebook.com/happycycle93
웹사이트: https://www.kclf.org
연락처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대외협력팀
이별님 사회복지사
02-766-767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