쿼너지, 레이시언 BBN 테크놀로지서 ‘OTUS 피플 트래커’ 소프트웨어 인수···종합 라이더 솔루션 제공업체로 위상 강화

기술 인수로 첨단 자율주행 및 보안 라이더 응용제품 능력 확대 가속화

뉴스 제공
Quanergy Systems, Inc.
2016-08-30 13:35
서니베일,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솔리드 스테이트 라이더(Lidar: 레이저 레이더 기술) 센서 및 스마트 센서 솔루션 분야의 선도 기업인 쿼너지 시스템즈(Quanergy Systems, Inc.)가 레이시언 BBN 테크놀로지(Raytheon BBN Technologies)로부터 ‘OTUS 피플 트래커’(OTUS People Tracker) 소프트웨어를 인수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 소프트웨어는 쿼너지의 기존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보완하며 쿼너지의 라이더 센서와 접목해 보안 및 자율 주행 시장에서 사람 감지 및 추적 애플리케이션용 통합 첨단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다.

OTUS는 고도의 사람 인식 알고리즘을 이용해 붐비는 환경에서 사람을 식별, 추적해 안전과 보안을 책임진다. 쿼너지 라이더 센서와 결합될 경우 100미터 이상의 범위를 커버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사람을 식별하는 분할 기법, 배경 추출, 물체 분할 기술 집단화, 고도의 병합/분할 알고리즘, 지속 추적 알고리즘 및 역동적 대중 제어를 지원하는 기타 첨단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여러 관심 지역을 지원해 사용자가 적극적 모니터링을 통해 미세 조정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쿼너지는 이번 인수로 넓은 장소에서 실시간 입체 방식으로 사람을 추적할 수 있는 가장 지능적이고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통합 솔루션은 카메라 시스템과 비교할 때 날씨나 조명 여건에 관계없이 작동이 가능하고 오경보가 적다는 점에서 우위에 있다. 또한 장비와 노동 비용을 줄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루아이 엘다다(Louay Eldada) 쿼너지 최고경영자(CEO)는 “레이시온 BBN의 OTUS 피플 트래커 소프트웨어 인수는 쿼너지의 전략과 대형 교통 및 자동화 플랫폼에 라이더를 통합하기 위한 장기 로드맵에서 중요한 전기”라고 말했다. 그는 “레이시온 BBN은 우주 분야에서 가장 앞선 솔루션으로 이름난 리더 기업이며 쿼너지는 현재 입지를 강화하는 가운데 새로운 수준의 제품 성능을 제공하고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소프트웨어는 쿼너지의 3D 파라미터 펜싱 및 침입 감지 시스템인 ‘Q가드’(Q-Guard)의 토대다. 이 회사는 9월12~15일 미국 플로리다 주 올랜도 오렌지 카운티 컨벤션 센터(Orange County Convention Center)에서 개최될 보안 전시회 ‘ASIS 2016’를 통해 ‘Q가드’와 인간 목표 추적 능력을 시연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시연에서 쿼너지 라이더 센서와 소프트웨어가 ‘OTUS 피플 트래커’ 기능과 결합해 어떤 방식으로 사람을 지속적으로 추적하고 PTZ 카메라에 명령을 보내 카메라가 대상에 포커스를 맞출 수 있도록 해주는지 보여줄 계획이다. 쿼너지 부스는 3078번이다.

쿼너지 시스템즈(Quanergy Systems, Inc.)

쿼너지 시스템즈(Quanergy Systems, Inc.)는 2012년 설립됐으며 십년 이상 광학, 광자, 광전자,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제어 시스템 분야에서 역량을 축적했다. 실리콘밸리의 심장부인 미국 캘리포니아주 써니베일에 본사를 둔 쿼너지는 고선명 3D 맵핑 데이터의 실시간 포착 및 처리, 사물 감지, 추적, 분류에 쓰이는 최고의 솔리드 스테이트 라이더(LiDAR: 레이저 레이더) 센서와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다. 응용제품 분야로는 교통, 보안, 맵핑, 산업 자동화 등이 있다. 쿼너지의 LiDAR는 6가지 주요 상용 경쟁력(가격, 성능, 안정성, 크기, 무게, 전력 효율)을 선도하고 있으며 솔리드 스테이트 기술을 이용해 내구성과 신인성(dependability) 등 대량 구축 요건을 충족한다. 웹사이트(www.quanergy.com)와 트위터(@Quanergy)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 원문 보기(businesswire.com):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82900525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quanergy.com

연락처

쿼너리 시스템즈(Quanergy Systems, Inc.)
앤 가쥴로(Ann Gargiulo)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이사
+1-408-245-9500
media@quanergy.com